오늘의 열방 (10/26)
카메룬서 정부군-분리주의 반군 충돌로 최소 10명 사망
최근 폴 비야(85) 대통령이 7선에 성공한 아프리카 카메룬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유혈충돌이 발생, 최소 10명이 사망했다고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반군 관계자는 교전 과정에서 반군 7명이 숨지고 정부군 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으나 정부 대변인은 정부군이 분리주의 반군을 약 30명 살해하고 반군에 잡혔던 인질 16명을 구출했다고 전했다.
“2013∼2016 에볼라 사태로 서아프리카 60조원 피해”
2014년 시에라리온, 기니, 라이베리라 등 서아프리카를 휩쓴 에볼라 사태로 530억 달러(한화 60조 원)에 이르는 경제적 피해가 발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감염병 저널 10월호를 인용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2013년 말 발생해 2016년 종식 선언 때까지 서아프리카를 휩쓴 당시 에볼라 사태는 그 전에 발생했던 에볼라로 인한 사망자 수를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은 희생자를 냈다. 이 기간에 에볼라로 숨진 사람만 최소 1만1천300여 명이다.
페이스북에 어린이 누드사진 범람…870만장 삭제
페이스북이 지난 3분기에 무려 870만장에 달하는 어린이 누드 사진을 적발, 삭제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 페이스북의 글로벌 안전 책임자인 앤티건 데이비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페이스북은 지난해부터 기계학습 툴(도구)를 도입해 성적인 의도로 어린이를 노출시킨 사진들에 대한 단속 노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는 상태다.
‘콩나물시루’ 태국 이민자 수용소서 2명 한꺼번에 사망
태국의 불법 이민자 수용소에서 외국인 2명이 한꺼번에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고 일간 방콕포스트는 24일 전했다. 사망자들이 수용됐던 가로 4m, 세로 6m 크기의 방에는 모두 15명이 있었다고 이민국 밝혔으며 ‘콩나물시루’를 방불케 하는 태국의 이민자 수용소에서는 사망 사건이 종종 발생한다고 dpa 통신이 전했다.
아일랜드서 ‘신성모독’ 죄 없어지나…26일 국민투표 실시
아일랜드는 26일(현지시간) 신성모독 금지를 명시한 헌법 조항 삭제와 관련한 국민투표를 벌인다고 가디언이 24일 보도했다. 이번 투표는 보수적인 가톨릭 국가인 아일랜드에서 종교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다는 신호라고 가디언이 밝혔다.
마크롱, 국공립 학교 아랍어 수업 확대 추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정부가 국공립학교에서 6살 안팎의 아이들을 위한 아랍어와 이슬람 교리 수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프랑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아랍 이주민들이 거주하는 나라로 이슬람 이주민 자녀들은 아랍어를 배우기 위해 이슬람 사원이 운영하는 사립학교에서 교육을 받는데 최근 보고에 따르면 이 수가 약 4만명에 이른다.
소말리아 북부서 부족간 유혈충돌…50명 사망 100여명 부상
내전 상태에 있는 소말리아 북부에서 부족 간 유혈충돌로 적어도 50명이 숨지고 10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관리들이 24일(현지시간) 밝혔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술 지구의 압디라시드 후세인 아랍 지사는 남부 두마이에서 토지 분쟁을 벌이던 경쟁 부족들이 전날부터 격렬히 충돌하면서 이 같은 사상자를 냈다고 전했다.
[동맹군 소식]
복음과기도미디어 동역자 모집
영상 촬영편집, 기획 등으로 동역하실 분 찾고 있습니다!
복음과기도미디어는 현재 전도용 오디오 영상 ‘복음 드라마’를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선교현장에 사용될 다양한 영상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촬영, 편집, 자료정리, 음악, 홍보 등으로 동역하실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소셜미디어 등을 잘 활용하는 분들도 연락주세요. 부르심에 순종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합니다.
미디어 중보기도자 모집
지금 하나님 나라가 악한 자로부터 집중포화를 받고 있습니다. 동성애, 인권, 진화론 등 수많은 인본주의 사조가 교회를 뿌리부터 흔들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기독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신문, 영상, 책자물 등을 제작해 전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디어의 전쟁터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중보기도자들의 무릎순종입니다. 본 단체가 제작한 여러 가지 미디어의 무기들로 승리의 전쟁에 동참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문의 | E-mail : , ☎ 070-7417-0408~10,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