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2/17)
케냐 북동부 초등학교서 알샤바브 공격…교사 3명 사망
케냐 북동부에서 소말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로 추정되는 괴한들이 한 초등학교를 공격해 교사 3명이 목숨을 잃고 1명이 크게 다쳤다고 더 스탠더드 등 현지 언론매체가 보도했다.
작년 아프간 내전 민간인 사상자 1만453명…자폭피해 역대 최대
지난해 아프가니스탄에서 내전으로 인해 숨지거나 다친 민간인이 1만453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현지시간) 유엔 아프가니스탄 지원단(UNAMA)이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전년보다는 줄었지만, 자살폭탄 공격 등으로 인한 사상자 수는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시리아내 쿠르드 민병대 두고 미국-터키 갈등 고조
시리아 내 쿠르드 민병대 문제를 둘러싸고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동맹국인 미국과 터키 간 갈등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고 로이터, dpa 통신 등이 보도했다. 누레틴 자니클린 터키 국방장관은 15일(현지시간)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에게 시리아 내 쿠르드 민병대인 ‘인민수비대'(YPG)를 쿠르드·아랍연합 ‘시리아민주군'(SDF)에서 축출하라고 요구했다. SDF는 시리아 내전에서 미군이 수니파 극단주의 이슬람세력 이슬람국가(ISIS) 퇴치를 위한 동맹군으로 지원하는 세력이다.
중국 남서부 윈난성서 폭죽 판매점 폭발사고…9명 사상
중국 남서부 윈난(雲南)성 위시(玉溪)시에 있는 폭죽 판매점에서 폭발사고가 일어나 4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이 16일 밝혔다. 최대 명절 춘절(설)을 경축하는 행사로 폭죽 터트리기가 인기를 끌면서 각지에서 인명이나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복음기도동맹 소식]
미디어선교사학교 제 4기 훈련생 모집
본지를 발행하는 복음과기도미디어가 세상에 복음의 빛을 드러내는 증인들을 양성하는 미디어선교사학교 제4기 훈련생을 모집한다. 3월부터 1년간 합숙으로 진행 될 이번 학교는 미디어 영역의 전반적 이해와 실습, 마지막 시대에 소망의 이유를 제시할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세우는 훈련과정으로 진행된다. 복음학교를 수료한 자로 미디어 영역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을 소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2월 24일까지. 문의 ☎ 070-7417-0408~10, 010-6326-4641, 이메일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