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홋카이도(北海道)의 한 무인도 주변에서 북한 선박과 선원들이 발견됐다고 NHK 방송이 29일 보도했다. 일본 해상보안본부는 이날 오전 9시30분께 홋카이도 남부에 위치한 무인도 마쓰마에코시마(松前小島)의 북동쪽 12㎞ 해상에서 북한 선원 10명이 타고 있는 목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선원들은 “북한에서 온 승조원 10명이 타고 있다. 악천후 때문에 무인도에 일시적으로 피난했다”며 “배의 연료는 있지만 음식이 없어 제공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상보안본부는 선원들이 타고 있는 배를 기상 상황이 좋은 지역으로 유도한 뒤 배 안을 검사하는 등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동해 쪽 일본 해안에는 북한 선박과 선원들이 표류하는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지난 23일 아키타(秋田)현 유리혼조시(由利本莊市) 해안에서 표류해 온 북한 국적 추정 남성 8명을 경찰이 발견해 보호하고 있다. 또한 지난 27일에도 아키타현 오가시 해안에서 목선 1척 내부에서 8명의 시신을 발견하기도 했다.
일본 북서쪽 해안에는 매년 가을~겨울을 중심으로 북한 어선이 떠내려오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1년 동안 북한 어선 66척이 발견됐다.
기도 | 하나님, 북한 동포들이 생계를 위해 바다로 나오다 배가 고장나거나 악천후로 바다에 표류하거나 죽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명을 걸고 바다로 나오는 저들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그들을 지켜주기엔 너무 열악한 목선보다 비교할수 없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북한을 떠나 잠시 머물고 있는 일본에서라도 복음을 들을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시고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을 영접하고 안식할수 있게 하옵소서. 지금도 굶주리고 있는 북한의 영혼들을 살피사 그들의 필요를 공급하시고 영원한 생명의 떡되신 주님을 얻을수 있게 하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