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 (8/5)
EU, 터키에 머물고 있는 난민 85만 명에게 현금 지원 중
유럽연합(EU)이 유럽 이주를 시도하지 않고 터키에 체류하고 있는 난민 중 상황이 절박한 85만 여 명에게 현금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EU는 이 최대 규모 인도주의 구호 프로그램으로 가장 생활 조건이 나쁜 가족들에게 체크 카드를 제공해 식품 등을 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프간서 또 외국군 겨냥 자폭 공격…조지아 군인 등 3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인근 카라바그 지역에서 온몸을 덮는 여성복장인 부르카 차림으로 폭탄을 숨긴 괴한이 주변을 순찰하던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군 차량에 달려들어 자폭해 군인 1명과 주변에 있던 민간인 2명이 숨졌다고 4일(현지시간) 아프간 톨로뉴스가 보도했다. 또 군인 3명과 미군 2명 등 모두 13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이집트 남부 관광지 룩소르 인근서 총격 사건…2명 사망
이집트 남부의 유명 관광지 룩소르 인근 지역에서 3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고 이집크 관영 메나통신이 보도했다. 이집트에서는 2013년 무함마드 무르시 전 이집트 대통령이 군부의 쿠데타로 축출된 후 동북부 시나이반도와 카이로 등지에서 군인과 경찰을 겨냥한 폭탄 공격이 지속해서 발생했다.
미국서 추방위기 아이티 난민, 캐나다행으로
미국에서 추방위기에 몰려 캐나다로 몰려드는 아이티 난민들이 최근 급증, 캐나다 당국이 비상 상태를 맞고 있다고 3일(현지시간)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이들은 주로 퀘벡 주 작은 마을 헤밍포드 쪽으로 택시와 승합차 등을 이용해 도착한 뒤 무작정 국경을 넘는 방식으로 캐나다로 몰려들고 있다.
리비아, 난민 억제 위한 이탈리아 해군함 자국 해역 배치에 반발 확산
유럽행을 위해 지중해를 건너는 불법 난민을 차단하기 위해 리비아의 영해에 자국 해군 함정을 배치하려는 이탈리아에 리비아 측의 저항이 확산하고 있다고 3일(현지시간)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리비아의 칼리파 하프타르 군사령관은 휘하 군대에 리비아 해역에 들어오는 이탈리아 해군 함정에 대한 폭격을 명령했다.
북한 김일성·김정일 부자 동상, 전역에 빠르게 확산 중
김일성과 김정일 부자의 동상이 올해에만 북한 전역에 걸쳐 10여 곳에 건립됐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3일 보도했다. 커티스 멜빈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대학원(SAIS) 한미연구소 연구원은 북한을 촬영한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김일성, 김정일 부자의 동상 건립이 북한 전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복음기도동맹소식]
2017 다시복음앞에 ‘오직 믿음’> 8월 15일부터 인터넷 접수 시작
2017 다시복음앞에 집회가 10월 31일(화) 종교개혁기념일부터 11월 3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집회는 종교개혁 5대 강령 중 ‘오직 믿음’을 주제로 절대가치를 부정하는 이 세대 한 복판에서 ‘오직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진리가 선포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헌금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8월 15일부터 복음기도동맹 웹사이트(www.gpally.org)를 통해 시작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문의: 복음기도동맹 사무국 010-5938-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