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미혼모 등 무슬림 돕던 말레이시아 레이몬드 코 목사, 피랍

레이몬드 코 목사
pastor koh
레이몬드 코 목사<출처: 선데이데일리 유튜브채널 캡처>

말레이시아에서 무슬림 미혼모, 약물중독자 등을 돕던 목회자가 행방불명 된지 한 달이 넘도록 소식이 없어 가족과 관계자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크리스천헤드라인뉴스는 최근 말레이시아 레이몬드 코 목사가 쿠알라룸푸르에서 정체불명의 괴한에게 납치됐고 보도했다.

코 목사는 지난 2월 13일 오전 쿠알라룸푸르의 친구 집에 가던 중, 세 대의 검은 SUV차량에 둘러싸여 강제로 멈춰선 이후 이들과 함께 어디론가로 사라지는 장면이 인근의 폐쇄회로(CCTV)에 촬영됐다. 코 목사는 그 이후 행방이 묘연해졌다.

가족들은 목사의 행방에 대한 정보제공자에게 2만2500달러의 사례금을 제시했지만, 3월 중순 현재까지 아무런 소식을 듣지 못하고 있다.

62세의 코 목사는 20년간 미국복음자유교회를 섬기다 2004년부터 미혼모 가정, 약물 중독자, HIV/AIDS(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에이즈)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을 돕는 비영리단체 하라판 커뮤니티를 운영해왔다. 또 방과후학교를 열어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쳐온 이 단체를 통해 도움을 받은 사람들은 주로 말레이시아의 무슬림들이었다.

이같은 점에서 하라판 커뮤니티는 셀랑고르 이슬람종교부의 주목을 받아왔다. 2011년 종교부는 이 단체가 감리교교회에서 주최한 추수감사절 및 모금을 위한 만찬을 급습해 이 모임에 참여한 12명의 말레이시아 무슬림에게 개종을 시도했는지 조사했지만, 결국 무혐의로 사건을 종요했다.

코 목사의 지인은 이 사건 이후 말레이시아 무슬림들이 그에게 분노를 표출하고, 코 목사의 집에 총을 쏘거나 수시로 찾아가 나라를 떠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헌법은 비무슬림이 말레이시아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지 않는한 그들의 종교 자유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무슬림들이 쿠알라 룸푸르에서 이슬람 사법체계를 더욱 엄격하게 적용해 신체절단형, 태형 등의 처벌을 포함한 후두드의 실행을 요구하고 있다.[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christmas-241223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20241220_restrictions-on-religion1
종교 실천 어려운 국가... 이집트, 시리아, 파키스탄, 이라크
20241217_Vietnam
베트남 가정교회 목회자, 총격으로 심한 부상
20241216_Somalia Christian mother
소말리아 기독교 개종 여성, 남편 폭행으로 생명 위협받아

최신기사

[TGC 칼럼] 크리스마스를 가능케 한 제사장의 아내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적 난제에 평화의 예수님 간섭 위해 기도해야
홀리원코리아, 10주년 감사 행사 및 '성경으로 세상 바로보기' 출판기념회 개최
청소년 성전환 문제 다룬 영화 ‘데드 네임’... "트랜스젠더 성전환 의학적.윤리적 문제 부각시켜"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223_Seed
[TGC 칼럼] 크리스마스를 가능케 한 제사장의 아내
christmas-241223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20241222_Myanmar_Gift1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