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쿠바 교회 1400여 곳 몰수 당해

“불 시험을 이상히 여기지 말라”
주일 예배시간 중 여성들을 이유 없이 체포, 감금

쿠바 정부가 올해 1월부터 대형교회 여러 곳을 철거하기 시작해 교회 1400여 곳을 몰수했다고 세계인권단체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이하 CSW)가 보고서를 통해 최근 밝혔다.

보고서에 의하면 올해 쿠바에서 벌어진 종교 자유 위반 사례는 교회건물 몰수, 교회부지 폐쇄, 종교인 부당감금 및 희롱, 종교인 사유물 불법 회수 등의 사건을 포함해 모두 약 1600여 건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났다.

CSW는 “지금도 1000여 곳이 넘는 교회가 몰수의 위협에 시달리고 있으며, 교회를 ‘위법 건축물’로 규정하고 있는 법규도 개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2015년 쿠바 정부는 가장 큰 규모의 개신교파인 하나님의 성회 소속 교회 약 2000여 곳을 위법화하고, 이 가운데 약 1400여 곳의 교회를 몰수의 대상으로 선정했다.

올해 초 쿠바 당국은 “교회부지 몰수를 중단하겠다.”는 약속을 구두로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는 지켜지지 않았고, 오히려 교회 목회자를 대상으로 한 불법감금을 자행하고 있어, 올해만 9명의 목회자가 부당하게 감금되었다.

보고서는 “매 주일 예배시간 중에 약 80여 명의 여성이 이유 없이 체포된다. 이들은 예배가 종료될 때까지 감금되며 예배가 끝나는 시간쯤 집과 멀리 떨어진 곳에 버려져 집까지 스스로 찾아와야 한다.”고 전했다.

1959년 이래 피델 카스트로에 의한 일당 독재국인 쿠바에는 약 600만 명의 크리스천이 거주한다. 이는 1100만 명 쿠바 인구의 50%가 넘는 숫자다. 쿠바 내 가파른 교회 성장세를 감안하면, 실제 기독인구는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GNPNEWS]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베드로전서 4:12~13)

기도 | 살아계신 하나님. 이해되지 않는 불 시험을 당하고 있는 쿠바의 교회를 주께 의탁합니다. 우리에게 나타날 비교할 수 없이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영광을 바라보게 하소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611_Florida public schools
美 플로리다, 공립학교서 교목에게 학생 상담 허용
Oziel-gomez on Unsplash
튀르키예, 전자칩 내장 신분증 도입해 기독교 탄압
301_5_1_Pakistan(1068)
공동체를 무너뜨리는 사소한 습관과 씨름하다
20240612_VOM_China1
중국, 공산당 찬양하는 찬송가 발간

최신기사

“영으로 사고하는 것을 포기하지 말라”
[김종일 칼럼] 이슬람의 대축제, '희생절'에 대한 올바른 이해
[GTK 칼럼] 천국(4): 가장 소중한 고향
어느 날 눈에 띈 문장 “하나님 없이 살 수 있나요?”
[이명진 칼럼] 낙태옹호 주장에 이렇게 대응하라 (4)
무분별한 외국인 노동 인력 확대... 테러 등 잠재적 위협 대안 세워야
칠레, 미성년자 성전환 호르몬 투여 중단... 영국의 보고서에 영향받아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