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 (5/3)
터키 포병부대 시리아 내 ISIS 거점 공습…63명 사망
터키 포병부대가 시리아 내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 거점을 대상으로 공습을 실시해 ISIS 조직원 63명이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터키 국영 아나톨리아뉴스는 사망자 63명 중 29명은 터키공군기지에서 발진한 드론 4대이 공격으로 사살했다고 밝혔다.
인도 북부서 3개월째 산불…주민 7명 사망·대규모 삼림 소실
인도에 고온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북부 우타라칸드 주에 대형 산불이 3개월째 계속돼 방대한 삼림이 불타고 주민 7명이 숨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고 2일(현지시간)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가 보도했다. 특히 최근에는 고온 건조한 날씨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피해 면적이 급격히 늘어났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미국서 아기가 쏜 총에 맞은 사람 올해 최소 23명
미국에서 3세 이하 아기가 쏜 총에 맞은 사람이 올해 들어 최소 23명으로 이 가운데 총을 쏜 아기를 포함해 모두 11명이 숨졌다고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신을 향해 총을 쏜 아기는 9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총기 문화나 느슨한 총기관리 규제법 등이 다층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ISIS, 라카서 10대 4명 참수…기밀 넘긴 스파이 혐의
시리아 라카에서 10대 4명이 ISIS가 테러를 일으킨 현장을 사진 촬영한 뒤 관련 정보를 미군 주도 서방 연합군에 넘긴 혐의로 ISIS에게 참수했다고 1일(현지시간) 시리아인권관측소(SOHR)의 말을 인용해 AFP통신이 보도했다. 한편 미국은 ISIS 격퇴를 위해 이라크·시리아 양국에 4000명의 인력을 투입했다.
미국 대형 할인점, 남녀공용화장실 지지했다가 역풍 맞아
미국 대형 할인점 타켓(Target)이 성소수자들을 위한 ‘남녀 공용 화장실’을 지지한 데 대해,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가 불매운동을 벌이며 반대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가족협회(American Family Association, AFA)는 타겟을 상대로 불매운동 청원을 벌여 110만 7,100명의 서명을 확보했다.
아프간군, 칸다하르서 탈레반 총책 등 45명 사살
아프가니스탄 정부군은 남부 칸다하르 주에서 소탕작전을 통해 탈레반 반군 칸다하르 주 총책과 부총책을 포함해 45명을 사살했다고 2일(현지시간) 칸다하르 경찰청장의 말을 인용해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탈레반은 칸다하르, 헬만드, 자불, 우루즈간 주 일대에서 아프간 군경과 치열한 교전을 벌이고 있다.
순례자 몰린 바그다드에서 차량 폭탄 터져 13명 사망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2일(현지시간) 차량 폭탄 공격으로 적어도 16명의 시아파 순례자가 사망했다고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정오 직후 수도 남서 구역에서 주차된 폭발물 적재 차량이 폭발했으며 부상자도 43명이 생겼다.
자메이카서 미국인 선교사 2명 살해된 채 발견
중남미 자메이카 외곽에서 미국인 선교사 랜디 헨트젤(48)과 해럴드 니콜스(53)이 살해된 채 발견됐다고 지역 경찰의 말을 인용해 1일(현지시간)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숨진 선교사들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에 기반을 둔 의료선교회 소속으로, 한 동료선교사는 “두 사람은 자메이카 사람들을 매우 사랑했고 또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지중해서 난민선 또 전복…99명 사망
지중해에서 지난 주말 난민선 전복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아프리카 출신 난민 99명이 익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1일(현지시간) 가디언이 보도했다. 지난 달 29일 약 110명의 난민들을 태우고 리비아 북서부 사브라타에서 이탈리아로 향하던 고무보트가 4시간만에 리비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해 이같은 일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복음기도동맹 소식]
헤브론 세대 연합 금식 부흥회 열려
헤브론원형학교는 오는 5월 4일 오후 2시부터 “우리 세대에 그날의 영광을”을 주제로 세대가 연합하는 금식 부흥회를 개최한다. 주 강사는 순회선교단의 김용의 선교사이며, 다음세대의 부흥을 꿈꾸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금식 성회로 진행된다.
* 일시 : 2016년 5월 4일(수) 오후 2시부터 23시까지 * 장소 : 헤브론원형학교 시온캠퍼스 대강당(충남 서산 운산면 원평2길 168-22) * 문의 : 010-4167-0374 (금식 부흥회이며, 숙박 시설 및 차량은 따로 제공되지 않음.)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