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호 /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누구나 기쁜 소식 즉, 복음을 듣기 원한다. 이같이 복음을 갈망하는 영혼들을 위해 다양한 믿음의 고백들을 모았다. 겨자씨선교회에서 제작한 전도지의 내용에서 발췌, 소개한다. <편집자>
“착하게 살면 되지, 왜 꼭 예수를 믿어야만 구원 받을 수 있는가?” 당신은 이런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말은 나름 착하게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상당히 실망스러울뿐더러, 당신이 다른 종교를 열심히 믿고 있는 사람이라면 화가 치밀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구원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죄와 함께 하실 수 없는 분이십니다. 이 말은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없다는 결론을 말해 줍니다.
여전히 “착하게 살면 죽어서 좋은데 가겠지.”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이 착하게 산다고 하지만 그것은 죄를 지으면서 동시에 착하게 살려고 하는 것 뿐입니다. “다른 종교는 왜 안 돼? 모든 종교가 다 착하게 살라고 하는 좋은 말 하는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십니까?
다른 종교를 믿어도, 그래서 그 종교의 가르침대로 좋은 삶을 살아보려고 노력해도, 지은 죄는 해결되지 않으며, 여전히 죄를 짓는 당신 자신을 보게 될 뿐입니다. 죄는 여전히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당신의 죄 문제가 해결되어 구원받을 수 있단 말입니까?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는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희망이 전혀 없습니다. 누굴 대신해서 죄의 대가를 치뤄 줄 힘과 자격이 죄인인 우리에겐 없습니다. 죄 없으신 분 만이 우리 죄 값을 대신 갚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분이 바로 예수님입니다.
그 분은 죄 없으신 분이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그분에게 옮겨 놓았습니다. 우리가 받을 저주를 예수님이 대신해서 십자가의 형벌로 하나님의 저주를 감당하셨습니다. 이 사랑을 믿기만 하면 천국 백성이 됩니다. 그래서 “예수만이 구원을 주신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천국 백성이 되고 예수님이 당신의 생명이 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해 주실 것입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