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알샤바브, 케냐에서 연쇄 공격으로 기독교인 살해

▲ 라무 공포. 알 샤바브 무장세력이 라무에서 차량 2대를 사살하고 불을 지릅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KTN News Kenya 캡처

4월 9일 오전, 케냐의 기독교 마을인 보보, 힌디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 조직원이 농부 한 명을 살해했다고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가 11일 전했다.

이날 오후 늦게 무장 세력은 음페케토니와 힌디 사이를 자주 오가는 라무 카운티의 밀리호이 지역에 있는 도로에 바리케이드를 쳤다. 그들은 여행자 두 명을 총으로 쏘고 여러 대의 차량에 불을 질렀다.

라무주 서부 카운티 부국장 가브리엘 키오니(Gabriel Kioni)는 이 공격을 확인했으며, 한 명만 사망하고 두 명이 경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보안 요원들은 공격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극단주의자들을 추격했지만 체포하지는 못했다. 추가 보안 요원들이 도착한 후 라무 지역을 통과하는 차량은 정차하여 검사를 받았다. 힌디와 모코웨로 향하던 일부 여행자들은 추가 공격을 우려해 음페케토니를 통해 우회하기로 결정했다.

ICC의 한 관계자는 “테러리스트들이 라마단 성월 중이나 말에 공격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밤새 깨어 경계하며 보냈다.”고 말했다.

공격에서 살아남은 한 기독교인은 무장 세력이 자신이 무슬림인지 확인하기 위해 이슬람 신앙고백인 샤하다를 암송하도록 강요했다고 말했다. 그가 최근에 이슬람으로 개종했기 때문에 샤하다를 잘 모른다고 하자 무장 세력은 그를 풀어줬다.

알샤바브는 케냐로 건너가 사람들에게 무슬림인지 확인하기 위해 샤하다를 암송하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샤하다를 암송하지 않는 사람은 기독교인으로 간주되어 구타당하거나 살해당하는 경우가 많다.

ICC의 관계자는 “우리는 라무의 교회 성장과 주민들의 경제를 마비시킨 소말리아에 기반을 둔 테러 단체의 이러한 증오가 라무에서 계속되지 않도록 기도를 동원하여 기도하고 있다.”며 “우리는 전 세계 형제자매들에게 라무의 신자들에 대한 테러와 박해를 막아서는 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