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영국 고등법원, 아기 생명 유지 장치 병원이 철회할 수 있다고 판결해 논란

A closeup shot of baby toes held in parents hands

영국 고등법원은 정부가 운영하는 병원이 아기의 생명 유지 장치를 제거할 수 있다고 판결해 우려를 낳고 있다.

아메리칸페이스에 따르면 이번 판결은 부모의 의사에 반하여 7개월 된 아기의 생명 유지 장치를 제거하려는 소셜 헬스케어에 손을 들어준 것이다.

로버트 필 판사는 판결문에서 “아이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갈 수 있는 침습적 치료의 부담이 혜택보다 크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어린 소녀가 겪고 있는 고통은, 소녀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한정된 시간과 회복 가능성 희박, 기껏해야 주변 세계의 최소한의 참여 등을 고려할 때 정당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판사는 “내 판단으로는 모든 경쟁적인 고려 사항들을 고려한 결과, 국민보건서비스가 침습적 치료 또는 생명 유지 장치를 철회하도록 허용함으로써 그녀에게 최선의 이익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메일은 노팅엄 대학 병원 NHS 재단 신탁의 법무팀을 이끌었던 변호사 엠마 서튼 KC가 법원에서 딸이 중병에 걸렸으며, 희귀한 미토콘드리아 질환을 앓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 아이의 부모인 딘 그레고리(Dean Gregory)와 클레어 스타니포스(Claire Staniforth)는 딸이 “모든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레고리는 딸의 생명 유지 장치를 철회하라는 판결에 불복해 법원에 항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의사들은 법정에서 인디의 상태에 대해 매우 부정적이고 암울한 전망을 제시했다.”며 “인디는 분명히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 인디는 보통 아기처럼 울기도 한다. 우리는 인디가 장애인이라는 것을 알지만 장애인을 그냥 죽게 놔둘 수 없다. 우리는 단지 인디에게 기회를 주고 싶을 뿐”이라고 말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678)baby_210507
낙태죄 입법 공백 4년, 생명경시 풍조 심각... 생명보호법 제정하라
1116
“청소년 성교육, 성기 중심에서 생명 가르치는 교육으로 바뀌어야”
Omar-lopez on Unsplash
美 텍사스, 태아 생명 보호법에도 낙태 여행으로 태아 생명 위협받아
20241025_I
이태리, 대리모 임신 금지 해외까지 확대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
韓 청년들, “생명 지키는 데 전념하겠다”… ‘제2회 라이프워커 등산대회’ 개최
美 버지니아 부동산 중개인, 결혼 관련 성경 구절 SNS 게시해 면허 박탈 위기
극동방송, ‘나라를 지킨 영웅들’ 위한 ‘2024 가을 음악회’ 성료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1_Workplace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20241121_Jeju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japan-bus-241120-unsplash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