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세상의 지혜로는 결코 알 수 없는 역설, 십자가!”

하나님의 구원을 약속 받은 유대인들은 저마다 자기가 원하는 구원자를 마음 속으로 기다렸습니다. 로마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줄 혁명가, 새 이스라엘 나라를 세우고 회복시킬 정치가, 가난한 이들을 먹이고 돌보아줄 사회사업가. 그러나 하나님이 준비하신 구원자는 그들의 기대와 달랐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계획대로 구원자를 이 땅에 보내셨고 친히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오직 그 방법만이 우리를 구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원을 오해하는 사람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16)”
하나님의 구원은 역설적인 방법입니다. 십자가의 도(道)는 세상의 방법으로는 이해되지 않습니다. 죽음이 생명이 되고, 실패가 승리가 되는 역설이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비밀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세기 3:15b)”,“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마태복음 10:39)”

구원자가 발꿈치에 공격을 받는 동시에 뱀(사탄)의 머리는 상하게 됩니다. 구원자를 죽이는 것은 결과적으로 사탄이 죽는 것이었습니다. 사망권세를 가진 사탄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사망에서 살아나는 것입니다. 즉 죽음이 생명이 되어야만 승리하는 것입니다. 살고자 하면 죽고 죽고자 하면 사는 역설, 그래서 십자가는 비밀입니다.

세상 어느 누구도 이 역설적인 하나님의 구원 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만일 사탄이 예수님의 죽음이 구원을 이루게 하는 것인줄 알았더라면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지혜는 이 세대의 관원이 하나도 알지 못하였나니 만일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고린도전서 2:8)”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1_3_Eyes of Heart(1068)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299_7_1_Life of Faith(1068)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최신기사

영국 국립보건서비스, 젠더 이데올로기 거부하고 생물학적 성(性) 인정 선언
"진화는 하나님의 창조 설명 못해... 과학은 신학을 흔들 수 없다"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스리랑카, 사찰.사원에 둘러쌓인 교회... 괴롭힘과 방해에도 믿음 지켜
'아프리카 문화', 광화문에서 만나요
차세대 한인 다음세대 선교사 위한 비전 캠프 열린다
[오늘의 한반도] 韓 소아·청소년 16.1% 정신장애 경험 외 (5/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