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미션(AM, 대표 이상준 선교사)이 선교사에게 필요한 정부 지원제도 정보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AM은 지난달 29일 국내 정부 지원제도가 필요하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접근이 어려운 선교사들을 위해 선교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AM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전했다.
AM은 “‘키오스크, 전자결제, 모바일신청’ 등 지금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이것들은 고령화 되어가는 사회에서 고령화를 몸소 체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벅찰지도 모른다”면서 선교 영역도 예외는 아니라고 말했다. 해가 거듭할 수록 선교사의 평균 연령은 늘어나고, 사역 전환과 은퇴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AM은 이날 정부 지원 제도인 ‘국가임대주택 신청’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내용의 영상을 게시했다.
AM은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행복주택 등 국가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대학생부터 장년층까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선교사도 예외 없이 해당된다”면서 “종교인 소득신고, 가산점을 위한 청약통장 가입(최소금액), 청약 공고 알림 설정 등의 미리 준비를 한다면 사역전환 또는 은퇴 이후 한국에 돌아왔을 때 안정적으로 머무를 수 있는 삶의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정보가 필요한 선교사들에게 빠르게 전파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5200여 명의 선교사가 시청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상준 AM 대표는 “국내 정부 지원제도 중, 해외에 있는 선교사들에게 필요한 알찬 정보들이 많다. 앞으로도 선교사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M 유튜브 채널에는 해당 영상을 포함해 선교사에게 필요한 정보가 ‘임시 귀국 장기선교사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다.
[복음기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