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Z세대 전도법, ‘구체적이고 솔직한 대화 원한다’

사진: pxhere

세계선교기도정보(5/22)

국제 학생선교단체 ICF(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에서 캠퍼스 전도 사역을 맡고 있는 샤우프(Doug Schaupp) 목사는 Z세대의 특징을 이해하고 대화의 문을 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가장 대화하기 좋고 이미 대화의 장이 마련되어 있는 부모 세대들이 Z세대와 적극적으로 대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먼저는 구체적이고 솔직한 대화를 원하는 자녀들에게 뉴스 기사를 링크하거나 TED Talk 또는 팟캐스트 에피소드를 보내 가장 흥미로운 주제를 찾으라고 말한다.

특정 내용을 가지고 대화를 시작하는 것은 Z세대들이 관심 갖고 있는 내용에 대해 더 적극적이고 흥미있게 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부모들이 자녀가 필요로 하는 리더로 준비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Z세대는 더 많은 지식에 접근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가이드를 얼마든지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부모는 코치나 멘토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지도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격려한다.

또 한가지, 영적으로 개방된 세대인 자녀들과 교회의 문제나 기독교인이 반성할 점에 대해서도 열린 자세로 충분히 토론하면서 영적인 훈련과 기도 훈련으로 재정비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줄 것을 권유한다.

샤우프 목사는 Z세대가 기술에 정통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진정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놓치지 않고 접근한다면 영적으로 갈급한 이 세대를 복음 앞으로 충분히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Z세대의 부모들과 기성세대들이 그들의 특이한 성향에만 치우쳐 대화하려는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지 않고, 이들과 공감대를 이루는 대화로 적극적으로 다가가 영적인 갈망을 해소해 주고 하나님의 제자로 쓰임받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한국선교연구원 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Tyler Nix on Unsplash
어린이날에 생각하는 가정과 교회공동체의 역할
299_6_1 Gospel(1068)
모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복음!
bible-221031-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보편적이다
20240501_Action civils_protests
美 전국 캠퍼스 반전 시위... '행동하는 시민 교육' 때문

최신기사

어린이날에 생각하는 가정과 교회공동체의 역할
모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복음!
[최요나 칼럼] 꼼수 종교인을 주의하라!
미 대학의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탈진실 시대의 산물… 분열의 시대 진리와 도덕은?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오늘의 열방] 독일, 신생아 수 10년 만에 최저 외 (5/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