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탈북 꽃제비 어린이…동상으로 손 발 절단

탈북 어린이들이 생지옥 같은 삶을 살고 있다고 전한 KBS뉴스 화면

KBS, 어린이날 맞아 탈북 꽃제비의 삶 연속보도

한국방송공사(KBS)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 탈북자에 대해 단속을 대폭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단속을 피해 중국까지 건너가 생지옥 같은 꽃제비들의 생활을 연속 보도했다.

KBS뉴스는 북한과 맞닿아 있는 중국의 한 작은 도시에 있는 안가에서 생활하는 10대 안팎의 탈북 어린이들이 식은 빵쪼가리를 허겁지겁 먹으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방송은 한 꽃제비 어린이가 “지금 (북한)부대가 다 긴장하고 있어요. 김정은이가 (탈북자) 다 총으로 쏴죽이랬다”는 말을 전하며 산속 낙엽 위에서 그냥 이불만 덮고 자는 이들의 일상을 소개했다.

이들 탈북자 어린이를 보살피고 있는 한 관계자는 “지금 여섯 명이 산에 있어요. 산에서 먹을 거만 주고…”라고 안타까워했다.

방송은 또 지난 겨울 북중접경지역을 떠돌라 보호소에 들어온 꽃제비들은 동상에 걸려 발목이 퉁퉁 붓고 까맣게 변색된 모습을 소개했다. 발바닥은 시뻘건 물집이 잡혀 있고 일부는 괴사한 상태였다. 상태가 심각한 어린이 두 명은 손과 발을 전단해야했다고 전했다.

이 방송은 이 보호소 운영비는 한 달에 40만원 정도 소요되지만, 그나마 그 돈을 구하기도 쉽지 안항 폐쇄될 위기에 몰려있다고 덧붙였다. [복음기도신문]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20_Youth gambling
[오늘의 한반도] 서울경찰청, 청소년 도박급증·2차범죄 발생으로 ‘긴급 스쿨벨’ 발령 외 (5/20)
20240517_Jeju_queer event
[오늘의 한반도] 제주서도 퀴어행사 개최 예정 외 (5/18)
map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20240516_Seoul City Council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교구성원의 권리‧책임 조례 공포 외 (5/17)

최신기사

[원정하 칼럼] 땅글 캄보디아, 경제적 자립 지부 선언하다
프랑스, 안락사 논의 시도... 통제불능 도미노 효과 일으킬 수도
빌리 그레이엄 동상, 미 국회의사당에 제막
[오늘의 한반도] 서울경찰청, 청소년 도박급증·2차범죄 발생으로 ‘긴급 스쿨벨’ 발령 외 (5/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홍수로 최소 50명 사망… 주택 2000채 파손 외 (5/20)
[김종일 칼럼] 무슬림 복음 전도에서 ‘문화 변용’ 문제
[GTK 칼럼] 예수의 좋은 병사여, 함께 고난을 받으라(2)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