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2023 라마단 Day17] 2023년 Target 1%, 마지막 부흥의 시작, 튀르키예

2023년 2월 6일 새벽 4시경, 엄청난 힘으로 튀르키예 동남부 땅이 흔들렸다. 7.7 강도의 지진으로 많은 건물이 무너지고 엄청난 사상자가 발생했다. 3월 12일 현재 사망자 집계수는 5만 명이 넘었고 11개 지역에 걸쳐 일어난 재난으로 세계보건기구(WHO)는 약2300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구호물자의 도움 속에서도 사람들은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상실감과 죽음의 두려움으로 망연자실하여 슬픔을 삼키며 인생의 덧없음과 연약함을 하염없는 눈물로 대신하여 표현할 뿐이다. 이 슬픔과 공허함은 지진 지역을 넘어 튀르키예 81개 도시로 뻗어나가고 있다. 동남부의 계속되는 여진으로 다른 지역까지 지진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불면증을 호소하고 있다.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

2023년은 튀르키예 건국 100주년이다. 튀르키예는 2023 비전으로 ‘신오스만제국’ 회복, 투르크 민족의 부흥과 새로운 이슬람 문명의 리더를 꿈꾸는 거대한 야망과 포부가 있다. 허망한 세상의 꿈을 비웃기라도 한 듯 튀르키예는 사상 최대의 지진을 겪으며 세계의 도움 없이는 회복이 어려운 상태가 되었고 11개 지진지역에 여전히 세계구호단체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붕괴 위험으로 인해 건물로 들어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막에서 지내고 있다. 이 기간을 짧게는 6개월, 최대 1년 이상으로 보고 있으며 사람들은 위생 문제, 범죄의 노출, 교육의 방치로 이 후 더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자연의 거대한 힘 앞에 무력한 인간의 모습으로 튀르키예의 마음은 너무도 가난해졌다.

또한 지진 이 후 이슬람 지도자들을 통한 강력한 이슬람 회개 운동을 일어나고 있다. 그들은 이 지진은 ‘신의 진노’라며 사람들을 더 두렵게 만들고 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 폐허가 된 건물들 사이로 나마즈(하루 다섯 번 하는 이슬람식 기도)를 지키며 무너진 자미(이슬람 사원)를 대신해 텐트에 모여 더 강력하게 이슬람 신앙을 고취시키고 있다. 소망이 없는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밤낮으로 메카를 향해 기도하며 알라에게 사망과 두려움으로부터 구원해 달라며 힘써 종교의식을 하는 것 뿐이다.

하지만 이들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튀르키예 영혼들의 구원을 향한 갈망으로 인해 짙은 이슬람의 어둠은 생명의 강력한 빛 가운데 힘을 잃고 사라지게 될 것이다. 또한 그 빛을 보고 사방에서 수많은 무리가 주께로 돌아오는 역사의 마지막 부흥을 우리는 반드시 보게 될 것이다.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롬 11:4-5)

이 땅에는 은혜로 택하심을 받은 1%, 남은자가 반드시 있다. 2023년, 타켓 1% 비전은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 튀르키예에 추수의 때가 이르렀다. 마음이 가난한 자들에게 천국을 주시는 주님! 2023년 튀르키예 8천만의 1%! 80만 영혼 구원을 보게 하여 주소서! 튀르키예의 부흥을 통하여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것이다. 튀르키예 1%를 시작으로 모든 민족의 믿음을 새롭게 하시며 주님 오실 때까지 멈추지 않을 역사의 마지막 부흥을 주소서.

기도제목

1. 튀르키예 민족의 구원자 되시는 주님을 찬양하자! 약속하시고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 심령이 가난해진 지금이 은혜 받을 때, 구원의 날임을 선포한다. 약속하신 2023년 1% 비전이 성취되게 하소서! 2023년까지 은혜를 따라 택하심을 받은 튀르키예 1%, 80만 명의 청년들 일으켜 세워주소서! 2023년 튀르키예의 첫번째 부흥을 통해 역사의 마지막 부흥을 주소서!

2. 튀르키예는 이제 추수할 때가 되었다. 2023년 대추수의 때가 왔다. 타겟 1%를 이룰 추수할 일꾼을 보내어 주소서. 추수할 일꾼들을 통해 진리에 갈급한 튀르키예 청년들이 복음을 듣고, 참된 진리와 사랑을 깨달아 은혜를 따라 택하심을 남은자 80만 청년이 일어나게 하소서! 이 대부흥을 함께 이룰 추수할 일꾼을 세계교회에서 보내어 주소서! <출처: GAP Movement>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13_INNI
[청년 선교] 주님이 저를 이곳에 보내신 이유
20241111_spain1
스페인 기독 단체들, 폭우 피해 지역서 구호와 함께 가족 잃은 사람들 복음으로 위로
20241110_Lebanon refigees
레바논, 13개월 간 3000명 사망... 기독단체 복음 전하며 구호 활동
20241111_MarchforJesus
아일랜드, 예수 행진에 1만 2000명 참여

최신기사

[GTK 칼럼] 우울증(1)
트럼프 지지한 미국 유권자들, “신앙, 가족, 근면한 개인을 무시하는 민주당에 지쳤다”
[이상규 칼럼] 그리스도 안에 하나이니라
‘주 우리와 함께’… 추수 감사절 맞아 감사의 마음 담은 찬양 앨범 발매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청년 선교] 주님이 저를 이곳에 보내신 이유
부르키나파소, 가장 주목받지 못하는 난민 위기 지역… 관심과 기도 요청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joshua-earle--unsplash
[GTK 칼럼] 우울증(1)
donald_trump
트럼프 지지한 미국 유권자들, “신앙, 가족, 근면한 개인을 무시하는 민주당에 지쳤다”
lina-trochez-ktPKyUs3Qjs-unsplash
[이상규 칼럼] 그리스도 안에 하나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