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선교의 성공의 열쇠는 기도다. 그 열쇠는 모국 교회의 손에 달려 있다. 무릎을 꿇고 금식하며 기도하는 모국 교회는 커다란 영적 공급원이며, 전쟁물자며, 이 무서운 최후의 싸움에서 얻을 승리의 보장이다.
모국에서의 미약한 기도는 외지에서의 미약한 결과에 대한 원인이다. 기도는 가난한 가운데서도 선교의 일이 모든 난관과 장애를 뚫고 나가게 할 수 있게 한다. 기도 없는 많은 돈은 외지의 칠흙 같은 암흑과 죄와 사악의 면전에 도움이 안 되며 능력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의 번창은 적들이 힘이 없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강하며 잔인하다.
그러나 능력 있는 기도 이것이야말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 왕국을 온전히 소유케 하며, 그의 유산으로 이교도들을 그에게로 이끌며, 땅 끝까지 그의 소유가 되게 하는 거대한 영적 힘이다.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께서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능력의 도구는 기도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기도하는 교회는 음부의 모든 권세보다 더 강하다.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하나님 아버지는 아들에게 기도를 통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주시지 않으신다.
마침내 말세에 실현되는 복음화는 하나님의 명령과 약속과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 그 승리의 날이 지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아무리 멀리 있다 해도 기도는 각 시대가 강하고 전형적이며 대표적이 되기 위한 기본적 조건이다. 오, 거대한 기도의 물결이 이 교회를 덮쳐서 교회가 이 땅의 핍절한 추수밭에 추수할 일꾼들의 큰 군대를 보내 주소서하고 하나님께 기도하게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