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교회 주일학교, 코로나로 여름 사역 대폭 축소

▶ 기도하는 다음세대. ⓒ 복음기도신문 자료사진

코로나19 여파로 성경학교와 수련회 등 국내 교회학교의 여름사역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국민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주일학교사역자연구소(대표 고상범 목사)가 전국 62개 교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여름사역을 계획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교회가 71.7%, 준비하고 있지 않는 교회가 21.7%로 나타났다. 여름사역을 준비하는 교회의 10곳 중 7곳은 지난해보다 사역을 축소하거나 다른 계획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답했다.

고상범 목사는 “어려운 상황에도 많은 교회가 여름사역을 준비하는 건 고무적인 일”이라며 “주로 개척교회나 작은 교회들이 계획을 세우는 것조차 어려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회들은 숙박 형태의 기존 수련회 방식은 지양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아예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는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회도 있다.

한편, 개척교회의 경우는 상황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한 개척교회 목사는 “최근 수도권 일부 개척교회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개척교회에 관심이 쏠려 원래 세우던 계획도 멈추고 결정을 못 하고 있다.”며 “상황을 더 지켜본 뒤 최대한 조심스럽게 진행하려 한다.”고 전했다. [복음기도신문]

[관련기사]
코로나19 이후 “교회학교, 비대면 콘텐츠 개발, 가정 역할 강화 해야”
“기독교인 80%가 18세 이전에 영접한다”… 교회학교 중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6_Daegu U_Rosetta Hall braille book Exhibition
[오늘의 한반도] 대구대, ‘로제타 홀 선교사’의 국내 첫 점자책 소개하는 전시회 개막 외 (5/6)
20240504_Student Rights Statute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20240327_NorthKorea Defector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maxresdefault-1
[오늘의 한반도] 소아·청소년 16%, 우울·불안 장애 등 정신장애 경험 외 (5/3)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대구대, ‘로제타 홀 선교사’의 국내 첫 점자책 소개하는 전시회 개막 외 (5/6)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거듭난 사람, 동료 신자를 더욱 사랑
[특별기고] 차세대 선교 리더 “일어나라 언약의 세대”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8. 부부의 대화(1)
어린이날에 생각하는 가정과 교회공동체의 역할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