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막대한 석유 보유국 리비아에서 벌어진 내전…“2주간 사망자 200명, 부상자 913명”

▶리비아에서 내전으로 2주 동안 민간인 18명을 포함해 205명이 숨지고 913명이 다쳤다(사진: sputniknews.com 캡처)

세계보건기구(WHO), 민간인 사망자 속출 우려해 내전 당사자에게 대화 촉구

막대한 양의 석유보유국인 리비아에서 이를 점유하기 위한 군벌과 리비아정부군 사이에 벌어진 내전으로 최근 2주 동안 사망자가 205명, 부상자는 913명에 이른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리비아 동부를 장악한 군벌 칼리파 하프타르 리비아국민군(LNA) 최고사령관은 이달 4일 수도 트리폴리를 향해 군대에 진격 명령을 내렸다. 이에 따라 8년여 만에 리비아는 다시 내전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2011년 무아마르 카다피 정권 붕괴 후 리비아는 서부의 통합정부와 동부를 장악한 하프타르의 세력으로 나뉘어져 통치되고 있다.

서부 트리폴리에는 파예즈 알-사라즈 총리가 이끄는 이슬람계 통합정부(GNA)와 제헌의회가 유엔(UN)의 지지 아래 들어서 있고, 동부에는 비이슬람계가 주류인 토브루크 정부·의회가 있다.

이런 대치 국면에서 동부 군벌이 트리폴리 진격을 선언한 뒤 리비아정부군 및 민병대와 리비아국민군이 트리폴리 주변에서 계속 충돌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내전의 긴장감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수도 트리폴리에서는 16일 공격 주체를 알 수 없는 로켓포 공격으로 민간인을 포함해 최소 4명이 숨졌다.

세계보건기구는 인구 밀집지역인 트리폴리에서 교전이 벌어지면 민간인 사상자가 다수 발생할 수 있고 의약품의 보급도 어려워질 수 있다며 교전 주체들에게 대화로 문제를 풀 것을 촉구했다.

리비아 국민들을 고통 속에 몰아넣는 무지한 통치자의 포학이 그쳐지도록 기도하자. 내전으로 두려움에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을 리비아 영혼들을 하나님의 손에 의탁하며 구원하여 주시도록 기도하자.

“무지한 치리자는 포학을 크게 행하거니와 탐욕을 미워하는 자는 장수하리라 사람의 피를 흘린 자는 함정으로 달려갈 것이니 그를 막지 말지니라”(잠언 28:16-17)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