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독일 연구팀, “흡연보다 미세먼지로 인한 사망자 많아…미세먼지와 대기오염 주원인 화석연료”

▶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출처: 유타 보건국health.utah.gov 캡처)
PM2 5 enter
▶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출처: 유타 보건국 health.utah.gov 캡처)

흡연보다 대기오염에 따른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사망자가 많으며,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의 주원인은 화석연료에서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독일 마인츠 의대와 막스플랑크연구소 연구팀은 이같은 연구결과와 함께 대기오염으로 인한 조가 사망자가 기존 연구의 추산치보다 2배 이상 많은 연 88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유럽심장저널’에 공개된 논문에 따르면, 대기오염에 따른 전 세계 조기 사망자는 인구 10만 명당 120명으로, 유럽은 평균 133명, 동유럽의 경우 최대 200명까지 이른다.

자동차 배기가스, 공장 매연 등에 따른 대기오염은 전반적으로 수명을 평균 2.2년 단축시키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유럽의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자를 조사한 결과 40∼80%가 호흡기가 아닌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으로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의 조스 릴리벨트 박사는 AFP통신을 통해 중국의 경우 대기오염에 따른 조기 사망자는 연간 280만 명으로 기존의 추산치보다 2.5배 가량이라고 밝혔다. 연구팀은 또 “유럽의 대부분의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원은 화석연료에서 나온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구는 입자의 크기가 2.5㎛ 이하인 초미세먼지(PM2.5)와 오존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PM2.5의 건강에 대한 위험도가 기존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크다”고 지적했다. 초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서 혈액까지도 침투할 수 있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인간이 만들어내는 오염원에 의해 공기의 질이 극히 악화하며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또 청정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석연료와 같은 재래식 발전소를 주장하는 환경이상의 현실을 잘 직시할 수 있도록 우리의 눈을 열어주시기를 위해 기도하자.

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자이심이라(사도행전 17:25)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0921_S
美·유럽 학교, 부작용 속출하는 스마트폰 사용 제한 증가 추세
nationwide-240920
美 기독 단체, LGBT 중시하는 대기업의 급진적 DEI 정책 편파성 폭로 캠페인
09182
인스타그램 십대 계정 비공개 전환…팔로워만 메시지전달 가능
Rainbow fentanyl-DEA-230417
한 해 美 펜타닐 사망자, 10년간 베트남전 사망자보다 많아… 배후는 중국, 한국도 안심 못해

최신기사

[GTK 칼럼] 분별력 조리법 (3)
에티오피아, 몸값 노린 납치 급증…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을 기다리며
[정성구 칼럼] 유산 남기기
[이명진 칼럼] 포괄적 성교육과 교육감 단일화
조지아 공화국 의회, EU 압력 거부하고 반 LGBT 법안 통과
美 아칸소 대학 부흥 집회에 1만 명 참여
[오늘의 한반도] 韓 국민 43%, LGBT에 적대적... 16% 호의적 외 (9/24)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food-dinner-240924-unsplash
[GTK 칼럼] 분별력 조리법 (3)
306_2_1_PhotoNews(1068)
에티오피아, 몸값 노린 납치 급증…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을 기다리며
20210509 Mom
[정성구 칼럼] 유산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