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미국 학교, 휴대전화 사용 제한 증가 추세

사진: Creative Christians on Unsplash

미국 앨라배마와 같은 일부 주에서 학교 내에서 휴대전화 및 기타 전자 통신 기기의 사용을 엄격히 제한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델라웨어와 같은 주에서는 학생들이 하루 동안 휴대전화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파우치를 구입하도록 하고 있다. 플로리다에서는 수업 시간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각 주들이 학교에서 휴대전화 사용을 제한하는 데는 소셜 미디어 사용이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며, 이에 부모들은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휴대전화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데니슨포럼의 칼럼니스트 마크레그(Mark Legg)가 밝혔다.

학교에서 휴대전화 사용을 제한해야 하는 이유

지난 6월, 미국 공중보건국장 비벡 머시(Vivek H. Murthy) 박사는 미성년자를 위한 소셜 미디어에 경고 라벨을 부착할 것을 권고했다. 이 경고 라벨은 이전에 미국에서 알코올과 담배 같은 건강에 해로운 제품에만 사용된 적이 있으며, 이번에는 소셜 미디어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는 조치로 제안됐다. 이는 소셜 미디어가 중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수년 동안 의회에서 제시됐기 때문이다.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많이 사용할수록 불안, 우울증, 슬픔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더 많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아이러니하게도,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과 연결되기 위한 도구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성이 낮아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또한, 소셜 미디어 사용이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을 악화시키며, 그로 인해 자살과 자살 생각 같은 심각한 문제도 함께 나타날 수 있다.

학교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학생은 사회적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십대들이 휴대전화에 빠져들 유혹을 느끼는 것은 이해가 된다. 학교는 어색하고, 종종 어려운 시기이며, 특히 인기가 없는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규칙적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를 더 나쁘게 만들고 있다는 증거가 많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휴대전화는 사용자 주변의 학생들에게도 방해가 될 수 있다. 심지어 휴대전화가 단순히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다.

일부 부모는 자녀와 끊임없이 연락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전화가 자녀를 더 안전하게 지켜준다고 느낀다. 부모는 자녀의 운전 속도를 추적하고, 비상 시 연락하며, 자녀가 휴대전화로 결재 할 수 있게 한다. 학교 총격 사건이 점점 더 빈번해짐에 따라, 일부 부모는 최악의 상황에서 자녀와 빠르게 연락할 수 있기를 원한다. 간단히 말해서, 걱정이나 편의성 때문에 학교에서 휴대전화를 없애려는 정책이 방해받을 수 있다.

일부 학부모가 휴대전화 금지를 반대하는 이유

강력 범죄가 증가하고 있고 세상이 아이들에게 점점 더 안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미국은 30년 전보다 훨씬 안전해졌다. 또한, 현실 세계와의 접촉이 적은 어린이, 즉 다른 아이들과의 상호작용, 가정, 가족, 힘든 일, 그리고 공동체와의 접촉이 적은 아이들은 회복탄력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낯선 사람의 위험’의 가장 큰 위협은 단연 온라인이다. FBI에 따르면 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적 접근의 약 89%가 인터넷 채팅을 통해 발생한다. 교육전문 매체 에듀케이션위크에 따르면, 휴대전화 사용이 학생들의 안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점점 더 많이 나오고 있다.

휴대전화 사용이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계속 쌓이고 있기 때문에, 부모들이 학교에서 휴대전화 사용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정책을 지지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다만, 각 주, 학군, 그리고 학교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휴대전화 정책도 지역마다 다를 수 있다. 또한, 다른 부모나 학교 관리자의 의견도 존중하고 고려할 필요가 있다. 11월의 대통령 선거가 중요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지방 정치나 학교 이사회 선거 같은 작은 선거에서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두려움이 아닌 자유에 따른 행동

성경에는 흥미로운 비유가 있다. 우상이나 두려움과 같은 것들을 내려놓거나 포기하는 것이, 그것들의 진정한 가치를 더 잘 이해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금식은 음식에 대해 감사할 수 있게 해준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그의 외아들 이삭을 제물로 바치라고 명령하셨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제물로 바칠 준비를 마치자, 하나님은 대신할 제물을 허락해주셨다(창 22:1~19). 자녀는 놀라운 축복이지만, 부모의 삶의 기초가 될 수는 없다(시편 127:3).

우리의 자녀와 가족은 결코 완벽할 수 없다. 이에 균형 잡힌 방식으로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 자녀를 사랑하는 것은 단순한 보호가 아니다. 훈육과 자유를 통해 그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배울 수 있게 도와야 한다.

부모가 자녀에게 너무 집착하면, 자녀의 신뢰를 잃을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다. 반면 훈육, 은혜, 자유 속에서 사랑한다면, 성인이 되었을 때 친구로 남을 가능성이 크다. 요약하면, 자녀는 우상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일부 부모는 두려움 때문에 학교에서의 휴대전화 제한을 반대할 수 있지만, 실제로 자녀에게 가장 좋은 길은 휴대전화의 부정적인 영향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것이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지금, 우리는 자녀들에게 감사하고 그들을 보호하는 일에 함께해야 한다. 부모님과 자녀는 불완전하지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는 불완전하지 않으시며, 우리가 기꺼이 받아들이기만 하면 도와주실 준비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부모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는 지혜와 힘, 용기를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0913_Z
美 Z세대 64%, “지난 일주일 동안 기도했다”
20240911_Vermont Christian School
美 버몬트 기독학교, 생물학적 남성인 여성의 출전 경기 불참 이후 모든 대회 참여 못해 "불이익받아"
20240828_U
美 콜로라도 초등학교, LGBTQ 역사 수업… 학부모들 ‘세뇌’라며 반발
20240731 student
美 캘리포니아 학군, 학교 여행서 트랜스젠더와 같은 방 쓰도록 강요

최신기사

"부르키나파소서 이슬람 무장단체 민간인 공격 증가"
[GTK 칼럼] 분별력 조리법 (1)
[청년 선교] "저는 씨를 뿌릴 뿐이지만..."
[고정희 칼럼] 온전한 사랑, 나를 견뎌주시는 사랑
미국 학교, 휴대전화 사용 제한 증가 추세
[오늘의 한반도] 지난해 성매매·성폭력으로 파면.해임 공무원 104명 외(9/19)
[오늘의 열방] 레바논, 헤즈볼라 사용 무선 호출기 폭발로 26명 사망·3000명 부상 외(9/19)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yh-AKR20240919146800099_01_i_P4
"부르키나파소서 이슬람 무장단체 민간인 공격 증가"
20240919_GTK
[GTK 칼럼] 분별력 조리법 (1)
20240909_M
[청년 선교] "저는 씨를 뿌릴 뿐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