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 하원, 국방예산서 지원했던 군인 낙태·성전환수술 제외된 수정안 제출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AFP 연합뉴스 사진)

그동안 국방 예산으로 지원돼 왔던 군인의 낙태, 트랜스젠더의 성전환 수술 등을 예산 지원 목록에서 제외시킨 수정안이 미국 하원에서 제출됐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을 인용한 연합뉴스에 따르면, 내년도 미국 국방예산 규모를 결정지을 국방수권법안(NDAA)과 관련, 최근 공화당 소속인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총 5가지 내용이 담긴 NDAA 수정안을 제출해 지난 13일 하원 본회의에서 찬성 22표, 반대 221표로 의결했다.

이번 수정안에는 임신중절 시술을 위한 군인들의 여행 경비를 보상해주겠다는 국방부의 정책을 뒤집는 조항이 담겼다. 또한 군대 내 트랜스젠더를 위한 성전환 수술 및 호르몬 치료 프로그램 금지, ‘특별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성전환 절차 지원 금지, ‘미국은 인종차별 국가’라는 등 진보진영이 주로 다루는 ‘깨어있음'(woke) 관련 이슈를 홍보 대상으로 다루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매카시 의장은 “납세자가 낸 세금을 낙태에 쓰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방 관련 예산을 결정하는 연례 법안인 NDAA는 상·하원에서 각각 의결한 뒤 병합해서 단일안을 도출한다.

한편, 하킴 제프리스 하원 원내대표, 캐서린 클라크 하원 원내총무, 피트 아길라 코커스 의장 등 민주당 수뇌부는 공동 성명을 내고 “극단적 공화당원들이 초당적 NDAA를 볼모로 잡고, 출산의 자유를 공격하고, 자신들의 우파 이념을 미국인들에게 강요하고 있다”며 “공화당의 수정안은 여성의 낙태권을 훼손하고, LGBTQ 성소수자 군인의 권리를 훼손한다”며 원안 처리를 촉구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19_Ayouth
미국 미성년자 학부모들, 2024 대선에서 트럼프 지지했다
20230412 USA Primary school
美 루이지애나 법원, 공립 학교 십계명 게시 의무화법 일시 차단
donald_trump
트럼프 지지한 미국 유권자들, “신앙, 가족, 근면한 개인을 무시하는 민주당에 지쳤다”
USvote-Trump-241107
도널드 트럼프, 미 47대 대통령 당선... “나의 승리에 하나님의 손길 있었다”

최신기사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핀란드, 젊은 여성들 기독교와 멀어지고 무신론 증가
[오늘의 한반도]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낙태법안 개정의 조속한 이행 촉구 외 (11/22)
[오늘의 열방] 美 콜로라도주, 동성결혼 웹사이트 제작 거부 기독교 사업가에 150만달러 합의금 지불 판결 외 (11/22)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18_NETFLIX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Valencia-241121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20241122_Uganda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