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보코하람, 납치 여학생들 자살테러에 이용”주장

이슬람 테러단체 보코하람이 납치한 여학생들을 ‘자살폭탄테러’에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과 나이지리아 관계 전문가인 한 국제인권변호사는 지난 18일 열린 국제종교자유와 관련한 의회 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기독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엠마누엘 오게베 변호사는 한 달간의 조사를 거친 후 국가안전보장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에서 “치복의 중학교 여학생들의 소행으로 보이는 학교 폭발 현장에서 복구된 증거들 가운데 하나를 성공적으로 밝혀냈다.”고 전했다.

보코하람은 지난 4월 치복의 한 중학교에서 약 200여명의 여학생들을 납치했다. 한 달 후 그들은 납치된 모든 이들이 이슬람으로 개종했다고 주장했다.

그 이후, 나이지리아 북부에서 젊은 여성에 의한 자살폭탄테러가 연달아 발생하면서, 관계 전문가들이 보코하람에서 여학생들을 테러에 이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미국안전보장이사회와 연계된 이번 청문회에서 발표된 이 문서는, 전 세계적으로 종교의 자유가 무너지고 있다는 데 우려를 표시하고 미 국무부가 이 이슈에 대해 강력히 대처하지 못한 점을 지적하고 있다.

현재,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의 상황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지난주 나이지리아의 한 가톨릭 교구는 보코하람이 약 2500명의 신자들을 살해했다고 말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22_Pakistan
파키스탄, 무슬림 경비원이 기독 가정의 6세 소녀 성폭행
20241118_Pakistan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678)fentanyl0102
美 펜타닐 과다 복용 사망자 감소... "완전한 중독 회복을 목표로 설정해야"
20241119_Characte_ai
AI 앱, 청소년에 자살 부추겨... 소년 부모 소송 제기

최신기사

[김수길 칼럼] 겐그레아(Κεγχρεαίς)에서 만나는 뵈뵈 집사와 바울
탈북민 북송반대 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중단하라!”
[청년 선교] 함께 해주시는 주님으로 기쁘고 행복한 시간
파키스탄 목회자 딸, 무슬림에게 강간·납치 당한 후 되려 협박... 기독 정당, 이슬람 사회에 '탄원'
중국, 화교 아동에게 공산주의 이념 캠프 실시… 뿌리 찾기 구실로 꼬마 화교 경찰 만들기
[오늘의 한반도] "이태원참사 등에 국민 분노 자극하라" 북한 지령받은 민주노총 외 (11/25)
[오늘의 열방] 中, 미얀마 군사정권에 2000억 규모 자금지원 외 (11/25)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cenchrea-241125-1
[김수길 칼럼] 겐그레아(Κεγχρεαίς)에서 만나는 뵈뵈 집사와 바울
Forced repatriation to North Korea-241125
탈북민 북송반대 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중단하라!”
20241120_Youth
[청년 선교] 함께 해주시는 주님으로 기쁘고 행복한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