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영문 편집위원이자 백석대 교수(영어학)인 노승빈 박사가 <영어를 통한 창의적 사고와 표현>이라는 제목의 영어학습법을 출간했다.
정확하고 유창한 영어구사력으로 의미전달을 극대화시켜 효과적인 영어 학습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탄탄한 이론 배경 및 이슈 제시를 통해 영어학습법의 이론과 실제를 조화롭게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에 따르면, 기존 우리나라의 영어학습법은 상당부분 좌뇌에 의존하여 영어를 습득하도록 교육하는 경향을 보여왔다. 이에 따라 외우고 암기하며 반복하는 행동주의적 방법을 교육현장, 특히 외국어 학습 교실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다. 영어의 형태, 문법 및 발음 등을 지나치게 강조한 나머지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영어의 의미 전달 영역이 상당부분 교실현장에서 소외당하는 경향을 보여왔다는 것.
창의학습을 통한 영어교육방법
그러나 이 책은 영어학습의 이론적 배경에 대한 흐름과 영어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요소들을 제시하면서 본문을 시작한다. 또한 영어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시점을 제공하면서 포괄적인 외국어 습득에 대한 저자의 오랜 연구결과를 통해 정리된 견해를 제시하고 효과적인 언어학습전략을 위한 제안을 한다.
이 책은 또 영어학습에 실제적인 학습활동에 대하여 창의성(Creativity), 유창성(Fluency), 유연성(Flexibility), 정교성(Elaboration) 그리고 독창성(Originality)이라는 큰 틀에서 마련된 구체적인 교육적 방법론을 제시한다. 기존의 국내 영어교육의 맹점으로 알려진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가 스스로 만들어 내고 구사할 수 있는 형태의 영어구사력을 목표로 구체적인 연습예시 및 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실사용이 가능한 디테일한 교육 예시 제공
대부분의 영어교육관련 도서가 개념 및 방법론에 입각하여 충실하게 본문내용이 이뤄진다면, 이 책은 실용적인 여러 문제 예시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직접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툴 (tool)을 제시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