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호주, ‘여성 경찰 50% 채용 할당제’ 역차별 논란에 폐기

▲ 호주 경찰들. 특정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 powertopersuade.org.au 캡처

호주에서 2015년 시행한 ‘여성 경찰 50% 채용 할당제’를 두고 채용 시험에 응시한 남성에 대한 역차별이 일어나고 있어 경찰 당국이 관련 방침을 폐기했다고 연합뉴스가 14일 보도했다.

퀸즐랜드주 의회에 제출된 범죄·부패위원회(CCC)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11월 경찰 인력의 남녀 성비를 맞추기 위해 경찰이 시행한 여성 채용 할당제가 차별적 성격을 갖고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당시 퀸즐랜드주 경찰은 심리·체력검사 기준에 미달한 여성 지원자들을 대거 합격시켰고, 그 결과 더 좋은 성적을 거둔 남성 200여 명이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이 정책을 시행한 이안 스튜워트 전 경찰청장은 “다양성이라는 더 큰 가치를 위해 더 우수한 남성 지원자들을 뽑지 않았다”면서 “(여성) 합격자들이 최소한의 기준은 충족했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여성으로서는 처음으로 퀸즐랜드주 경찰의 수장이 된 카타리나 캐롤 현 경찰청장은 “취임 후 오히려 여성 경찰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있어 50-50 남녀 채용 방침을 즉각 폐지했다”며 정반대 입장을 표했다.

그는 이어 “여성은 자신의 능력으로 지금의 위치에 도달했다고 인정받기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안 리버스 경찰노동조합장도 “여성 할당제는 엉터리 정책”이라면서 “이 보고서를 계기로 이런 행태가 종식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CCC는 여성 채용 할당제를 시행한 경관 1명과 민간 직원 2명에 대해 정직 처분을 내리고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현재 전 세계적으로 능력보다는 ‘소수자’라는 이름 때문에 존중받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다양성이라는 더 큰 가치’라고 표현하면서 ‘옳음’과 ‘합리성’을 내다 버리는 코미디 같은 일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일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보면 큰 속임이고 바보같은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호주에서 ‘다양성’이라는 이름으로 능력에 상관없이 여성 경찰을 대거 채용했지만, 오히려 여성 경찰에 대한 신뢰도는 하락했고, 더욱이 여성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결실을 맺지 못했다. 이에 관련 정책을 폐기하고 나선 경찰 당국처럼 호주의 정권과 국민 모두가 세상의 유행과 이데올로기를 따르던 미련한 길에서 돌이켜, 진리의 말씀을 따라 옳은 길을 굳건히 지켜 나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그들이 듣고 혹시 각각 그 악한 길에서 돌아오리라 그리하면 내가 그들의 악행으로 말미암아 그들에게 재앙을 내리려 하던 뜻을 돌이키리라”(예레미야 26:3)<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