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미얀마, 체포된 시민들 심한 고문… 기독교인 부모 눈물로 기도

▲ 킨 녜인 뚜가 경찰에 체포돼 구타당하기 전·후 모습. 사진: 유튜브 채널 TRT World 캡처

미얀마 군부가 반 쿠데타 시위로 체포된 이들을 고문하고 있어 이들의 모습을 본 기독교인 부모들이 눈물로 기도하고 있다고 21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반 쿠데타 활동에 참여하다가 이달 17일 양곤에서 동료 5명과 함께 체포된 킨 녜인 뚜(31)의 어머니는 경찰에 끌려간 딸의 고문 흔적이 역력한 모습을 보고 “딸이 경찰에 붙들려 나오는 모습을 보니, 멀리서도 퉁퉁 부은 얼굴이 보였고, 제대로 걷지 못했다. 딸의 고통을 느꼈다”며 “제발 살아서 돌아오라”며 눈물로 기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영 매체는 이들의 은신처에서 사제폭탄을 포함한 무기를 압수했다며 얼굴 사진을 공개했는데 모두 맞아서 붓고, 멍든 상태였다.

이에 미얀마 시민들은 불과 하루 만에 만신창이가 된 이들의 사진을 보고 경악했으며, 특히 킨 녜인 뚜의 사진을 선명하게 교정해 본 뒤 “이와 코가 부러졌음에도 치료를 해주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킨 녜인 뚜의 어머니는 현지 매체 이라와디와 인터뷰에서 “딸이 체포됐다는 소식을 듣고 당장 경찰서로 달려가고 싶었지만, 통행금지 때문에 날이 밝길 기다렸다”며 “18일 경찰서 밖에서 계속 기다리니 딸이 두 명의 경찰관과 함께 나오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가까이 갈 수 없어서 소리를 쳤더니, 딸이 돌아봤다”며 “얼굴이 퉁퉁 부어 있는 게 멀리서도 보였다. 걸음도 제대로 걷지 못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킨 녜인 뚜의 어머니는 “딸이 원하는 것은 다른 많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민주주의'”라며 “나는 딸이 지금 어떤 일을 겪는지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기독교 신자이고 하나님을 믿는다.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고, 오직 딸이 살아 돌아오길 바랄 뿐”이라며 “딸과 동료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다른 부모들도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애끓는 심정을 밝혔다.

킨 녜인 뚜는 경찰서에서 어머니에게 전화해 “인세인 구치소로 이송될 것 같다”고 말했지만, 어머니가 다음날 인세인 구치소에 찾아갔더니 양곤 북부 쉐삐따로 보내졌다는 말을 들었다.

어머니는 “쉐삐따 구치소의 고문이 더 심하다고 들었다. 제발 딸이 쉐삐따로만 가지 않길 바랐다”며 “딸이 지금 얼마나 고통받고 있을지 두렵다. 아이의 사진도 차마 볼 수가 없다. 제발 풀려나서 치료받길 원한다”고 호소했다.

민주주의 외치는 시민들 목숨 잃어… 738명 사망, 3300여 명 체포

미얀마에서는 2월 1일 군부가 쿠데타를 일으킨 뒤 수 많은 시민이 ‘독재 타도’, ‘민주주의’를 외치다 목숨을 잃고 있으며 20일 기준 738명의 시민이 군경의 총과 폭력에 숨졌고, 3300명이 체포됐다.

군경은 시위 현장 등에서 잡아간 시민들을 쇠사슬로 때리고, 고문도 마다하지 않고 있어 미얀마 시민들은 “우리의 아들, 딸이 민주주의를 원한다는 이유만으로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개입을 촉구하고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여호와는 압제를 당하는 자의 요새이시요 환난 때의 요새이시로다 (시편 9:9)

미얀마의 시민들이 빼앗긴 자유를 되찾기 위해 저항하는 과정에 끔찍한 고문으로 알아보기도 힘들 정도로 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이런 아들, 딸의 모습을 보며 절규하는 부모들의 심정을 위로하여 주시고 간절히 드리는 기도에 속히 응답해주셔서, 하나님이 이들의 환난 때의 피난처요 요새가 되어주시길 구하자. 이들의 영혼을 붙들어 주시고 속히 안전하게 풀려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진정한 자유와 평안이 미얀마 땅 가운데 속히 임하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NK missile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20240430_YP_USA1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0105-election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