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中, 공산주의 사회 미화 위해 서방 언론에 100억 달러 지불

▲ 차이나에이드(ChinaAid) 설립자 밥 푸(Bob Fu) 목사. 사진: 유튜브 채널 The January Series of Calvin University 캡처

차이나에이드, “중국 선전부 등이 주요 서방언론에 지금 지원”

중국 공산당이 서방의 주요 언론 매체에 공산당 홍보를 위해 100억 달러 상당의 금액을 지불하고 있다고 기독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중국의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비영리단체인 ‘차이나에이드(ChinaAid)’ 설립자인 밥 푸(Bob Fu)목사가 지난 9일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인 ‘차이나 프리덤 파일(China Freedom File)’에서 중국 공산당 내부에 정부가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직접” 지원하는 선전부(Department of Propaganda)와 같은 여러 저명한 부서가 있다고 밝혔다.

푸 목사는 그들이 “해외 선전”에 자금을 지원하는 “또 다른 구체적인 예산(another specific budget)”을 책정했으며, “중국 공산당의 의제를 홍보하기 위해 서방의 주요 언론 매체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최소 100억 달러($10B)가 그 예산만으로 사용됐다”는 BBC 보도를 인용했다.

그는 이어 “매일 아침 구독자들이 중국에서 온 뉴스를 가득 담은 페이지들을 받게 될 것”이라며 “그것은 모두 선전이며, 중국 정부가 얼마나 아름답고, 중국 공산당이 얼마나 민주적인지, 14억 중국인들이 얼마나 사랑스럽고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가짜 뉴스 사진들로 그려 놓았다”고 비판했다.

푸 목사는 “이런 뉴스에는 100만 명이 감금된 강제 수용소나 자의적 체포, 금지 당한 수십만 개의 교회들, 십자가에 대한 모욕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나와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영국 정부는 이달 4일 중국 관영 매체인 ‘CGTN’ 방송의 영국 내 면회를 전면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VOA뉴스 보도에 따르면, 영국 오프콤(Ofcom)은 자체 조사 결과, CGTN이 중국 공산당의 지휘에 따라 방송을 내보내는 등 국내법을 위반했다고 취소 이유를 밝혔다.

그러자 중국 정부는 12일, 면허가 취소된 지 일주일 만에 영국 BBC 월드 뉴스의 자국 내 방영을 금지시켰다.

앞서, 푸 목사는 중국 내 ‘소셜 미디어 계정 금지’를 언급하며 “중국 공산당이 언론의 자유에 대한 존중을 마지막으로 보여준 것은 언제인가?”라고 지적했다.

중국계 미국인인 그는 중국공산당이 개인 정보 침해에 사용한 것으로 드러난 틱톡(Tiktok)과 위챗(WeChat)을 미국에서 사용을 금지한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치하했다.

그는 중국 정부가 트럼프가 자국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차단한 데 대해, 언론 자유의 침해를 주장하며 비난했다면서, “중국에는 언론의 자유가 없다. 이제야 갑자기, 공산당이 미국의 언론 자유에 관심을 갖는 것처럼 들렸다. 우리는 이것이 공산당의 게임일 뿐이라는 것을 항상 알고 있다. 미국의 금지를 비난하는 것조차 공산당의 선전용 게임의 일부”라고 강조했다.

이어 푸 목사는 중국의 ‘한 자녀 정책’을 지적하며 “공산당이 생명의 존엄성을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준 예를 본 적이 있는가? 최소 1억 3000만에서 3억 명에 이르는 태아들의 생명이 강제로 파괴되었다. 이는 강제 낙태”라며 “그들의 모든 부모는 이 사악한 가족계획 체계 하에서 고통받아야 했다”고 지적했다.

푸 목사는 또 중국의 국가보안법이 홍콩을 “전체적 통제” 아래에 두고 있다며 중국과 홍콩에서 박해받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미국 텍사스에 거주하는 푸 목사는 지난해 9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세계 기도의 날’ 행사에서 중국 공산당의 기독교인 탄압에 관해 연설한 이후로 테러의 위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그는 테러 위협과 관련해 “베이징에서 직접 보낸 것임을 확신한다”며 “중국에서 자유를 위한 나의 목소리를 침묵시키고 차이나에이드의 사역을 파괴하기 위한 것”이라고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에 밝힌 바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공산주의 이론은 함께 생산하고 함께 나눠 빈부 격차없는 이상적인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등장했다. 그러나 이 땅에서 모두가 균등한 나눔을 갖는다고 해도 사람의 상황은 모두 다르기에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한 균등분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아무리 탁월한 시스템을 동원해도 빈부의 격차는 생길 수밖에 없다.

더욱이 중국에서 가장 부요한 집단은 소수의 공산당 간부들이다. 일반 인민을 위한 정치제제라고 하지만, 이미 중국 공산당 간부들의 부정부패와 비리는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이같은 부조리와 모순을 감추기 위해 공산주의 사회는 선전 선동(프로파간다)을 통해 사람들의 눈과 귀를 막아보겠다고 노력하고 있다. 중국이 이제는 자국을 넘어, 지구상 모든 나라를 대상으로 공산주의 체제의 우월성을 소개한다는 이유로 선전 선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한번만 중국 사회의 실체를 주의깊게 관찰한다면, 너무나 허약한 공산사회의 모순이 드러날수밖에 없다.

이처럼 공산사회의 어두운 실체를 가리고 왜곡시키는 가식(말이나 행동 따위를 거짓으로 꾸밈)은 공산주의 체제의 실상이다. 거짓말은 사탄의 주된 특징 중 하나다. 사탄의 수하에서 죽이고 멸망하는 길을 걸어가는 이 같은 공산주의 체제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공의와 정의가 이 땅에 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사탄의 일을 멸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703_YP_Dagestan
러 다게스탄, 테러 우려에 니캅 착용 일시 금지
20240703 Iran
이란, 대선 결과 앞두고 새정부 위한 기도요청 이어져
20210906 methamphetamine
[오늘의 열방] 이탈리아 경찰, 중국산 마약 원료물질 6t 압수 외 (7/3)
20240702_YP_Haiti
'무법천지' 아이티서 넉달만에 어린이 30만명 난민 신세

최신기사

러 다게스탄, 테러 우려에 니캅 착용 일시 금지
[TGC 칼럼] ‘시간 안에서’ 살려면
멀쩡하던 학교 시설에 갑자기 문제가 나타났다
라오스, 기도 모임중이던 목사 포함 기독교인 5명 체포
'다음세대를 세워라' 세계한인선교사기도운동 KWMI, 제3회 세계선교대회 개최
美 오클라호마주, 모든 공립학교 수업에 성경 교육 의무화하기로
'복음통일 컨퍼런스', 5일까지 최자실금식기도원에서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