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카드뉴스] “형, 내가 하던 일을 계속해줘.”

알콜중독자에서 선교사가 되어 순교한 동생과 그 뒤를 따라 아프리카로 간 형

두 형제 이야기

#2

동생 마이클은 사회부적응자에, 알콜중독자였습니다. 그런 동생이 어느 날 예수님과 대화를 나누었다며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마이클의 변화는 조카들과 그의 아내그리고 교회 사람들까지도 쉽게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3

마이클은 목사가 되었고, 이따금 식량을 나누어 주는 사역을 하더니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하겠다’며 ‘아프리카로 가겠다’고 했습니다. 2011년, 동생은 전 재산을 처분하고 부르키나파소 야코 마을로 갔습니다. 그리고 고아들과 과부, 학대받는 여자들을 위해 ‘쉘터링 윙스(Sheltering Wings)’ 센터를 열었습니다.

#4

동생은 수만 명의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했습니다. 그러나 2016년 1월, 15명의 선교사 팀을 인솔하기 위해 공항으로 마중 나갔던 마이클은 알카에다 무장 괴한의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그 곳에 있던 28명의 사람들과 함께였습니다. 아프리카에 간 지 5년만이었습니다.

#5

세상을 떠난 동생이 어느 날 꿈에 나타났습니다.
“마이클, 너는 죽었는데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어?”
동생은 웃으며 딱 한 마디를 했습니다.
“형, 내가 하던 일을 계속해줘.”

#6

미국 미주리 주 선셋힐스 교회의 목사였던 저는 그렇게 세상을 떠난 동생 마이클의 사역을 그대로 이어받았습니다.

#7

‘쉘터링 윙스’는 수백 명의 고아들을 돕고, 1000명이 넘는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달 후원하는 아이의 집 ‘뜰(쉘터, 마당)’에서 음식과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가족들을 축복합니다.또 혼외 성관계나 강간을 당해 가족에게 수치심을 안겨줬다는 이유로 ‘뜰’에서 쫓겨난 여성들을 돕습니다. 무슬림이 대부분인 아프리카에서 ‘뜰’은 가족과 집안과 친척을 아우르는 말입니다.

#8

마이클의 딸도 이곳에서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습니다. 그 아이는 동생이 부르키나파소에서 입양한 딸입니다. 지난 번 아프리카를 여행한 후 조카는 말했습니다. “삼촌, 내 친구가 여기 작은 마을에 살고 있어요. 저도 여기에 살고 싶어요.”
그 후, 조카는 가방 두 개만을 들고 이 마을에 들어왔습니다.

#9

지금 이 마을 300여명의 사람들 중, 111명이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저 제프 리더링과 동생 마이클 리더링의 이야기는 ‘내 동생의 파수꾼: 현대 순교자의 놀라운 이야기’라는 책이 되었습니다.

#10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요한복음 12:24)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20240405_YH_Former Bible Revealed
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