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민주콩고 대통령에 치세케디…벨기에 독립 후 첫 정권교체

▶펠릭스 치세케디(출처: omaha.com 캡처)
선관위 “38.57%로 득표 1위”…파율루 “선거 쿠데타” 반발

아프리카의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이 선거를 통해 평화적인 정권교체를 이뤄냈다고 10일 AFP통신이 전했다. 민주콩고에서 정권이 교체된 것은 1960년 벨기에로부터 독립한 이후 처음이다.

독립적 국립선거위원회(CENI)는 지난 달 30일 치러진 대통령선거에 대한 중간 개표 결과, 야당 민주사회진보연합의 펠릭스 치세케디 후보가 38.57%를 득표해 대통령으로 잠정 당선됐다고 밝혔다.

치세케디 당선자는 발표 직후 “조셉 카빌라 대통령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우리는 카빌라 대통령을 더는 적수가 아닌 민주적인 정권 이양의 파트너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치세케디와 경합을 벌였던 에마뉘엘 라마자니 샤다리 전 내무장관과 또 다른 야권 후보인 마르탱 파율루는 각각 23.8%, 34.8%의 지지를 얻었다. 샤다리 전 장관은 카빌라 대통령이 후계자로 지목한 범여권연합 후보였다.

그러나 파율루는 이번 선거결과에 대해 “선거 쿠데타”라며 반발했다.

당초 선거위원회는 이번 대선 결과를 지난 6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더딘 개표 작업 등을 이유로 일주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대선 결과가 조작되고 있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최종 결과는 새로운 대통령의 취임 선서 3일 후인 오는 15일 발표될 계획이다.

민주콩고는 독립 이후 오랜 독재와 내전, 폭력사태 등에 시달려왔다.

카빌라 현 대통령은 2001년 초 부친인 로랑 카빌라 전 대통령이 암살되고 나서 대통령직을 이어받아 18년 동안 통치했다.

그의 헌법상 임기는 2016년 12월 끝났지만 권좌에서 물러나지 않았고, 대선은 재정과 치안 문제 등을 이유로 미뤄졌다.

기도 | 여호와는 영원히 다스리시고 네 하나님은 대대로 통치하시리로다 할렐루야! 하나님, 벨기에로부터 독립한 이후 선거를 통해 콩고민주공화국에 평화적인 정권교체를 이때에 이루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선된 치세케디 대통령에게 영원한 지존자이신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경외함으로 서게 하옵소서. 오랜 독재와 내전으로 고통하였던 이 땅을 회복하여 주시길 기도합니다. 주의 백성들을 기억하시고 반드시 구원해내실 주님만을 의뢰하고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20240427 prison in Nigeria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