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미-멕시코 국경서 올해 이민자 341명 숨져…작년보다 15% 증가

<사진: pixabay.com 캡처>

올해 미국과 멕시코 국경 지대에서 숨진 이민자 수가 작년보다 크게 늘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4일(현지시간) 국제이주기구(IOM)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 31일까지 미국-멕시코 국경 지대에서 숨진 이민자 수는 341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296명보다 15.2% 증가했다. IOM은 전 세계 15개 지역에서 이민자 실종·사망을 집계하는데 미국-멕시코 국경과 중미 지역만 올해 사망자 수가 늘었다.

미국-멕시코 국경 지역에서 숨진 사람들은 대부분 멕시코에서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가려던 불법 이민자들이다. 341명 중 절반에 이르는 166명이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넘어온 뒤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에는 텍사스주 남쪽에서 불법 이민자로 추정되는 두 사람의 시신이 평야 지대에서 발견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미국의 불법 이민자 정책이 강화되면서 미국 국경을 넘는 시도 자체는 줄었지만 위험 지역에서 국경을 넘다가 범죄 집단에 돈을 빼앗긴 채 사막 지대에 버려지는 사례 등이 보고되고 있다. 리오그란데 강에서 익사하거나 남부 사막 기후 지역을 건너 미국 내륙으로 가다가 숨지는 경우도 있다.

중미 지역에서 숨진 이민자 수는 68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명 늘었다. 지중해에서 숨진 이민자·난민 수는 올해 10월까지 1987명으로 작년 2851명보다 900명 가까이 줄었다. 올해 15개 지역에서 숨진 난민·이민자 수는 3천114명으로 작년 5354명보다 41.9% 감소했다.

기도|하나님, 저 선만 넘으면, 저 땅에 발만 디디면 살 것 같았는데 오히려 죽는 이들을 향해 안타깝고 긍휼한 마음을 이길 수 없습니다. 주님, 우리를 고통스럽고 황무하게 하는 그 모든 삶의 황폐함을 이기고 우리를 살게 하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주님뿐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소망이 없는 자들에게 소망이 되어주십시오. 그래서 이 죄악 된 땅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명으로 피어나 오히려 다른 이들을 살리는 엄청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마음껏 부어주십시오. 오직 복음만이 이 일을 가능케 합니다. 오늘도 모든 땅의 국경에 서있는 자들에게, 보이는 국경이 아닌 산 자와 죽은 자의 선을 넘어 천국에 이르게 하실 주님을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