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중국, 가정교회 급습해 성경 1000여 개 몰수

▶출처: ascapart5.rssing.com 사진캡처
Huaqiu
▶출처: ascapart5.rssing.com 사진캡처

중국이 종교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산둥성(山東省) 지닝시(濟寧市)에 소재한 5개의 가정교회를 급습해 1000개 이상의 성경을 몰수하고 기도책과 찬송가, 성경의 디지털 사본 등도 압수했다.

당국은 이번 단속이 포르노를 표적으로 한 것의 일환이라고 주장했으나 종교 서적만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닝시의 한 기독교인은 “경찰이 교회에는 매우 적대적이지만, 지역의 불교 사원들은 표적으로 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역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윤리와 종교국’관계자들도 경찰의 단속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올해 초 100명의 기독교인들이 소위 말하는 ‘재교육’ 수용소로 보내진 후, 중국 당국의 기독교에 대한 감시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한 지역교회 지도자는 오픈도어와의 인터뷰에서 “‘정신개조센터’는 수감자들에게 종교가 아닌 국가에 충성할 것을 지시하고 가족들의 열악한 상황을 전달해 염려하게 만든다.”고 했다.

이 가운데는 이슬람 소수민족인 위구르족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도 중국의 반테러 단속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자주 수용소로 보내진다. 이 가운데 일부는 한달, 혹은 6개월 또는 그 이상 수용소에서 지낸다.

차이나에이드에 따르면, 지난 2월 헤난의 공산당 관계자는 지역의 깡패들을 동원해 교회와 집회 장소를 급습해 문과 창문이 부수고 의자와 모든 기독교 서적을 압수했다. 또 수많은 예배 참석자들과 목회자들을 납치했으며, 교회에 불을 질렀다.

기도 | 주님, 갈수록 중국교회의 탄압이 거세져갑니다. 그러나 이땅에 반드시 다시 오실 주님이 의를 위하여 박해받는 모든 교회의 눈물을 씻기시며 생명의 면류관을 주실 그날을 소망하며 중국의 교회가 인내할 수 있게 하옵소서. 어떤 원수의 공격에도 십자가 날개 아래서 참 안식을 누리는 교회되게 하시고 교회들의 순종과 눈물의 기도를 기억하셔서 속히 이 땅의 영혼들에게 구원을 베풀어주시옵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217_Vietnam
베트남 가정교회 목회자, 총격으로 심한 부상
20241216_Somalia Christian mother
소말리아 기독교 개종 여성, 남편 폭행으로 생명 위협받아
20241214_Nigeria-Church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크리스마스 폭력을 대비하다
20241209_Syria
박해감시단체들, 시리아 내 기독교인 심각한 위기 경고

최신기사

[고정희 칼럼] 주님은 센토 아주머니의 그리스도이십니다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2024년 성탄절, 불의와 악행 멈추고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게 하소서
파키스탄 펀자브주, 종교적 소수자 현금 지급 시행... 기독교 지도자들 "일자리 창출해야"
한국 교계, 국난 처한 나라 위해 20일 '금식 기도의 날' 선포
[오늘의 한반도] 韓 국민 다수, 전통 성개념.남녀 간 결혼 지지… 제3의성.동성커플엔 부정적 외 (12/19)
[오늘의 열방] 러시아, 주거지 내 예배 금지 법안 발의 외 (12/19)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18_Go
[고정희 칼럼] 주님은 센토 아주머니의 그리스도이십니다
20241218_O2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christmas
2024년 성탄절, 불의와 악행 멈추고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