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서서평장학금, 에녹장학금, “이런 장학금 있어요”

▶ 수료식 모습

[button color=”” size=”” type=”square” target=”” link=””]178호 / 기획[/button]

헤브론원형학교, 행복한 학생 및 기도와 믿음의 삶의 증인에게 지급
178 3 2 hebron g2
▶ 수료식 모습

“이 학생은 학교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기에 이 상장을 드립니다.” “이 학생은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위해 기도의 삶에 모범을 보여 이 상장을 드립니다.” “믿음의 삶에 초점집중한 학생을 응원하고자 수여합니다.”

다음세대 선교사를 양성하는 기독학교 헤브론원형학교가 2018년 2월에 열린 수료식에서 복음과 기도, 선교적 삶으로 순종한 학생들에게 서서평선교사장학금, E.M.바운즈장학금, 짐엘리엇선교사장학금 등 독특한 명칭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2013년에 설립돼, 10대에 자신의 삶을 선교사로 드리기로 결단한 청소년들을 입학생으로 받고 있는 이 학교는 2018학년도 들어 처음으로 장학금 제도를 신설했다.

178 3 2 hebron g
▶ 안선환선교사장학금을 수여하는 유족 대표

학교측은 선교사와 목회자 자녀가 전교생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동안 등록금을 제대로 내지 못하는 학생들을 보며 안타깝게 생각해왔다. 그러던 중 지난해 추석 무렵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소천한 고(故)안선환 교육선교사의 유족들이 부조금을 학교에 헌금했다. 함부로 쓰면 안 될 것 같다는 유족들의 말을 기억한 학교측은 이 재정을 장학금으로 학생들에게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계기로 학부모와 졸업생, 동역자들이 보내온 헌금으로 다양한 장학금이 신설됐다.

봉사 영역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주변의 어려운 지체들을 몸과 마음으로 섬긴 학생들에게 지급하는 서서평선교사장학금, 학과시간 외 개인적인 자유시간을 주님과 교제하며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위해 기도의 삶으로 살아가는 학생에게 수여하는 E.M.바운즈장학금, 복음전도와 선교활동에 적극적으로 헌신한 학생을 격려하기 위한 이기풍선교사장학금 등 믿음의 선배들의 실명을 따온 장학금이 있다.

또 올해 3기 졸업생까지 배출된 이 학교 졸업생들이 헌금해 모은 기금으로 마련한 용감한정예병장학금과 학교설립 때부터 시설관리 등으로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으며 헌신해 수고하다 지난해 추석 무렵 소천한 고(故)안선환 선교사를 기념한 안선환선교사장학금, 이 장학금 소식을 듣고 자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한 한 교회의 헌금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에녹장학금 등이 있다.

이밖에도 십자가 복음에 참예하기 위해 믿음의 삶에 집중하는 학생을 위한 짐엘리엇선교사장학금, 학생선교사의 부르심인 학업의 자리에서 주님의 영광을 생각하며 순종하는 학생에게 수여되는 에릭리들선교사장학금 등이 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228_O1
[오영철 칼럼] 가난한 선교사와 연약한 후원교회의 만남
310_8_2_youth_Mission(1068)
[청년 선교] “미국의 마약중독자, 동성애자들을 회복시켜 주세요”
20241218_O2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310_5_1_mission_1(1068)
“복음캠프 이후, 복음을 살아내는 삶이 시작된 것 같아요”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긴급구호 나서 외 (12/31)
[오늘의 열방] 유니세프 “전 세계 어린이 5명 중 1명, 분쟁 지역 살아” 외 (12/31)
파병 북한군 잔혹사…항복 대신 자살·생포 막으려 아군 처형
[TGC 칼럼] 돈 카슨_종말은 예기치 못할 때 온다
한국 교계, 2025년 신년 메시지서 "회개, 화해, 용서, 복음으로 국가적 위기 극복해야"
파키스탄 라호르, 무슬림이 목회자 집에 총격... 기독교인 3명 부상
[김수길 칼럼] 아크로폴리스 그리고 '동정녀의 집' 파르테논을 가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Muan International Airport-christian-volunteer-241231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긴급구호 나서 외 (12/31)
Gaza Strip 20231220
[오늘의 열방] 유니세프 “전 세계 어린이 5명 중 1명, 분쟁 지역 살아” 외 (12/31)
20241230_YP_NK1
파병 북한군 잔혹사…항복 대신 자살·생포 막으려 아군 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