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집단학살ㆍ기근 피해 교회 찾는 난민들 늘어

남수단에서 내전으로 인한 집단학살과 기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자 1만 6천 명에 가까운 난민들이 교회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데일리 굿뉴스가 4일 보도했다.

굿뉴스는 가톨릭 뉴스 서비스를 인용, “수단 내 치안이 무너지자 시민들이 ‘이왕 목숨을 잃을 거라면 하나님이 있는 교회에서 생을 마감하고 싶다’며 교회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도시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 교회는 1만6000명이 넘는 사람을 수용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유일하게 굶주림과 가난에 시달리는 시민을 돌보고 있다.

신생국가인 남수단은 인종간의 갈등과 내전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교회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데 2016년 6월 귀가하던 2명의 성가대원들은 군인 6명의 공격을 받아 목숨을 잃는 등 빈번히 발생하는 폭력사건과 방화로 교회 부지 내에 사망자의 시신을 안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유엔을 비롯해 가톨릭 구호기구와 여러 단체들은 내전으로 삶의 터전을 등진 200만에 가까운 사람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구호활동을 벌이고 있는 국제 단체는 “남수단 내 10만 명에 가까운 사람은 기아로 사망할 위기에 처했으며 500만 명에 가까운 사람이 굶주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복음기도신문]

기도 | 하나님, 남수단의 영혼들이 창조주를 기억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더욱 많은 영혼들이 주께로 나오도록 마음을 붙들어주시고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기아로 사망위기에 있는 영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허락하시고 육의 생명뿐 아니라 생명의 떡 되신 예수를 만나 영생을 누리게 하옵소서.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22_Uganda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20240902_india
인도 오디샤주, BJP 집권후 기독교인 공격 급증
indonesia-241114-unsplash
인도네시아 지역 주민들, 교회 설립 거부 늘어나
20241112_Pakistan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최신기사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
한국 VOM, 핍박 받는 형제자매 소식 담은 '2025년 기도달력' 무료 제공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후 재난 극복 위해 국가 차원의 연대와 협력 일어나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우간다 성도, 회심 17일 만에 살해돼
핀란드, 젊은 여성들 기독교와 멀어지고 무신론 증가
[오늘의 한반도] 행동하는프로라이프, 낙태법안 개정의 조속한 이행 촉구 외 (11/22)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0_Trump
복음주의자들이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에서 원하는 것
20241120_VOM_KOREA
한국 VOM, 핍박 받는 형제자매 소식 담은 '2025년 기도달력' 무료 제공
20241118_NETFLIX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