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외교부, 청년 선발해 중남미 지역기구에 보낸다… 올해 10개국 20명 인턴 파견

▲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의 소칼로(헌법광장) 거리. 사진: 복음기도신문.

외교부는 청년들의 중남미 관련 국제기구에서의 근무경험과 중남미 지역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파견사업으로 올해 10여개국 20여명을 파견한다고 8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올 상반기중 11명의 청년들이 1-3월 중 9개 중남미 관련 지역기구에 파견돼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중남미 지역기구 파견 인턴은 매년 상.하반기에 각 1회 선발되는데, 상반기는 전년도 11월경, 하반기는 같은 해 5월에 모집이 시작된다. 선발된 인턴은 6개월 동안 각 지역기구가 소재한 현지에서 인턴 활동을 수행하며, 항공료, 월 체재비 등 필요한 일정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또 이들은 소속된 국제기구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함께 준비하고 발간물 연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외교부는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파견이 종료된 이후에도 수료자들의 인턴 활동 결과를 모아 매년 책자를 발간하며, 중남미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중남미 진출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수료자들은 역대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수료자들 간 동문회(홈커밍데이)에서 인턴십 선후배 간 중남미 관련 진출 경험과 진로 등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동문회에 참여한 수료자들은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수료자들과 대화하면서 견문이 넓어졌다”, “중남미 진출 현직자의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외교부는 2009년부터 매년 25명 안팎의 대학(원)생들을 선발, 미주기구(OAS, 미국 워싱턴DC 소재), 유엔중남미카리브경제위원회(UN ELLAC, 칠레 소재), 이베로아메리카공동체사무국(SEGIB, 스페인 마드리도 소재) 등 중남미 관련 주요 지역기구에 파견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516 National Human Rights
[오늘의 한반도] 반동연·자유인권행동, 인권위 동성애 반대자 혐오세력 매도 중단 촉구 외 (5/21)
20240520_Youth gambling
[오늘의 한반도] 서울경찰청, 청소년 도박급증·2차범죄 발생으로 ‘긴급 스쿨벨’ 발령 외 (5/20)
20240517_Jeju_queer event
[오늘의 한반도] 제주서도 퀴어행사 개최 예정 외 (5/18)
map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최신기사

美대학가에 폭탄주 문화 확산…전문가들 “생명 위협할 수도”
[GTK 칼럼] 그리스도로 충분한 기독교(2): 심리학에 물든 교회 1부
[오영철 칼럼] 가난하지만 하나님 나라에서 부유한 삶을 사는 사람들
국제기독간호사협회, 6월 스페인서 기독 간호사 및 조산사 세계대회 개최
[오늘의 한반도] 반동연·자유인권행동, 인권위 동성애 반대자 혐오세력 매도 중단 촉구 외 (5/21)
[오늘의 열방] 네덜란드, 정신 질환자 20대 여성 안락사 허용 논란 외 (5/21)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