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우크라이나의 희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우크라이나 리비우 아레나 경기장에서 열린 '희망의 축제'

6월 20일, 아레나 리비우 경기장‘희망의 축제’에 수만 명 참여

프랭클린 목사 “위기에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희망” 선포

“우크라이나의 소망은 오직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아가는 길 밖에 없습니다.”

지난 6월 20일 우크라이나에서 3만9000명의 그리스도인이 한자리에 모여 이같이 고백하고, 1500여 명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

지난해 크림반도를 무력 점령한 러시아와 국경지역에서 갈등을 빚고 있으며, 친러시아계 주민이 많 은 지역에서 내전상태의 위기에서 도 우크라이나의 소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가는 길밖에 없음을 고백하고 선포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날 폴란드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서부 지역의 리비우시의 아레나 리비우 축구경기장에는 침례교, 오순절 등 개신교는 물론 카톨릭 성도들까지 전국에서 모여들었다.

구소련 해체와 함께 1991년 독립 한 우크라이나의 최대 위기 국면 을 맞고 있는 이 땅의 미래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이 상황을 해결해 주실 분이 주님밖에 없음을 고백 하고 예배하기 위해서였다.

‘희망의 축제’라고 명명된 이번 집회에서 말씀을 전한 복음전도자 그레이엄 프랭클린 목사는 “우크라이나 최고의 희망은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이 라며 “그 복음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 주님께로 돌아가자” 고 선포했다.

희망의 축제에 참여해 예배드리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사진 출처:빌리그레이엄센터)
희망의 축제에 참여해 예배드리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사진 출처:빌리그레이엄센터)

프랭클린 목사는 “전국민이 전쟁 이 일어날까봐 매우 우려하고 있다. 그 누구도 전쟁을 원하는 사람은 없다. 하나님께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양국 지도자의 마음을 만 져주시도록 기도하자.”고 말했다.

그는 또 돌아온 탕자의 비유를 통해 아버지는 그가 돌아올 때 두 팔을 벌려서 그를 용서하고 받아 주셨다면서 죄인인 우리 모두 하 나님께로 돌아가자며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기 원하는 사람은 무대 앞으로 나오라로 초청했다.

이에 1500여 명 이 무대 앞으로 나아와 무릎을 꿇고 자신이 죄인이었음을 고백하며, 새 삶을 결단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성도들은 집회 를 마친 이후에도 한참 동안 아레나 경기장을 떠나지 못하며 함께 기도하고 찬양하며 받은 은혜를 나누는 등 교제를 이어갔다. [우크라이나 리비우=전만규·김맹관 통신원] [복음기도신문]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3_Nigeria
나이지리아,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인에 개종 강요
20240501 resurrection of Jesus
[TGC 칼럼] 복음은 기적이 포함된 역사다
20240430_AsianMission_camp
아시안미션, 국내 선교단체 사역자 위한 리프레쉬 캠프 개최.... 70여개 단체서 34명 참여
0430pdf
미얀마 반군, 4월초 점령한 태국 국경 인근 주요 도시에서 철수

최신기사

나이지리아,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인에 개종 강요
[오늘의 한반도] 어린이날 맞아 ‘태아생명축제’ 개최... 태아 생명 존중·장애 이해 교육 진행 외 (5/2)
[오늘의 열방] 아프간, 모스크서 총기난사로 6명 숨져 외 (5/2)
조지아 ‘언론 통제법안’ 반대시위 가열…야당 당수도 폭행당해
[TGC 칼럼] 복음은 기적이 포함된 역사다
아시안미션, 국내 선교단체 사역자 위한 리프레쉬 캠프 개최.... 70여개 단체서 34명 참여
한국VOM, 탈북민 방문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 전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