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오늘의 한반도] 출생신고 없는 아동 2236명… 정부, 소재·안전 전수조사 실시 외(6/24)

▲ 감사원 “출생신고 안 된 영·유아 2천 명… 전수조사 등 검토”. 사진: 유튜브 채널 KBS News 캡처

오늘의 한반도(6/24)

출생신고 없는 아동 2236명… 정부, 소재·안전 전수조사 실시

2015년부터 작년까지 8년간 출산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되지 않은 아동이 20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정부가 이들의 소재와 안전을 전수조사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전수조사 대상은 지난 2015년부터 8년간 의료기관에서 태어난 신생아 중 주민등록번호를 받지 못하고 신생아번호만 존재하는 아동 2236명이다. 앞서 감사원은 복지부 정기 감사 중 위기아동 실태조사 과정에서 신생아 B형간염 백신 접종정보 등을 토대로 미신고 아동들을 파악해 이중 1%인 23명에 대해 표본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최소 3명의 아동이 숨지고 1명은 유기가 의심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릉, 여자 공중화장실에 ‘여장 남자’ 50대 침입

여성처럼 차려입고 강릉시의 한 해수욕장 여자 공중화장실에 들어간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고 22일 연합뉴스가 전했다. 강원 강릉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성적 목적 다중 이용장소 침입 혐의로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여장 남자가 화장실에 있다.’는 신고받은 경찰은 CCTV를 토대로 A씨임을 찾아냈고, A씨는 경찰에 스스로 출석해 조사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올해 3월에도 긴 머리 가발을 쓰고 여장을 한 30대 남성이 서울 여의도의 한 헬스장 여성 탈의실에 침입했다가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된 바 있다.

北 장마당, 식료품 가격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경제 악화로 물건은 안팔려

최근 북한 함경북도 시장의 식료품 가격이 코로나19 전과 같은 수준으로 하락하고 있다고 데일리NK가 23일 전했다. 최근 회령시 장마당에서는 식용유, 맛내기(조미료) 등 식료품 가격이 코로나 이전 수준이거나 그보다 더 떨어지고 있다. 실제 회령시 장마당에서는 지난 19일 기준 식용유 1kg이 1만 원에 거래됐다. 지난달에만 해도 1kg에 1만 5000원에 거래됐으나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또 한 봉지에 450g씩 들어있는 맛내기는 1만 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로나 이전 1만 4000원에 판매됐던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그러나 정작 장마당에서 물건이 팔리지 않아 상인들의 벌이가 나아지지 않고 있다는 전언이다. 주민들의 주머니 사정이 악화된 것이 근본적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4개국 NGO, 대통령에 국군포로 문제 국제적 해결 노력 강화 촉구

한국과 미국 등 4개국 시민사회단체들이 한국 대통령과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에게 국군포로 문제 등에 대한 국제적 해결 노력을 강화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제출했다고 미국의소리가 23일 보도했다. 미국의 북한인권위원회와 한국의 전환기정의워킹그룹, 캐나다의 한보이스, 영국의 징검다리 등 4개국 14개 단체들과 북한에 10년 넘게 억류 중인 한국인 김정욱 선교사의 형 김정삼 씨는 서한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올해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유엔총회에 제출될 북한인권결의안에 국군포로와 납북·억류자, 탈북민 관련 표현이 강화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미송환 국군포로들이 북한에서 겪은 강제노동과 노예화, 고문, 구금, 강제실종, 처형, 성분 차별 문제들도 결의안에 담겨야 한다고 촉구했다.

병원, 혈액·혈장 부족으로 위급 환자 치료 못해

북한 지방 병원이 혈액, 혈장 부족으로 응급 환자를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이 22일 전했다. 평안북도의 한 소식통은 도내 각 병원에 필요한 혈액과 혈장은 도 수혈소(채혈 기관)가 보장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는 상황이며, 이는 전국적인 현상이라고 전했다. 북한에서 헌혈은 헌혈자가 대가없이 헌혈을 자원하는 무보상 헌혈과 대가를 주는 매혈 방식이 함께 운영된다. 소식통은 “병원들이 수혈할 혈액과 혈장을 환자 가족이 직접 구할 것을 요구한다.”며 “요즘 제대로 먹지 못해 영양부족에 걸리기 일쑤인데 누가 자기 피를 뽑겠냐.”고 전했다.

[알림]

본지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자들을 위해 한반도와 열방의 소식을 정리,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를 읽으며 주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기도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1. 느헤미야52기도정보 제9판 발간

하나님 나라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연합기도에 활용될 느헤미야52 기도 제9판 기도정보책 6종과, ‘2023 긴급기도정보’ 6종(두 종은 한 책으로 합권제작해 권수로는 5권)이 2023년 1월, 출간됐다. 구입문의 | 야긴과보아스, 032-887-0235, www.jakinnboaz.co.kr

2.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안내

선교기자(취재, 사진) 제보 안내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4_Student Rights Statute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20240327_NorthKorea Defector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maxresdefault-1
[오늘의 한반도] 소아·청소년 16%, 우울·불안 장애 등 정신장애 경험 외 (5/3)
20240502_Life Festival
[오늘의 한반도] 어린이날 맞아 ‘태아생명축제’ 개최... 태아 생명 존중·장애 이해 교육 진행 외 (5/2)

최신기사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8. 부부의 대화(1)
어린이날에 생각하는 가정과 교회공동체의 역할
모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복음!
[최요나 칼럼] 꼼수 종교인을 주의하라!
미 대학의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탈진실 시대의 산물… 분열의 시대 진리와 도덕은?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