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캔자스, 성전환 학생선수 여성경기 출전 금지법 통과

캔자스 주의회 민주당 의원석에 걸린 성소수자 지지 장식.(AP 연합뉴스 사진)

미국 캔자스주가 성전환을 한 학생 운동선수의 여성부 경기 출전을 올해 여름부터 금지하기로 했다고 AP 통신과 UPI 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화당이 다수인 캔자스주 상·하원은 이러한 내용이 담긴 이른바 ‘여성 스포츠 평등법’을 이날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다.

7월 1일 발효되는 이 법에는 출생 시 남성이었던 운동선수의 여성부, 소년부 경기 출전을 금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캔자스주 하원의 공화당 지도자들은 성명을 통해 “여성 스포츠 평등법은 여성 학생 운동팀 팀원을 생물학적으로 여성인 이들로 제한함으로써 여성 운동선수들의 권리를 보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지난 3년간 세 차례에 걸쳐 거부권을 행사해 온 민주당 소속 로라 켈리 주지사는 “너무나 실망스럽다. 의원들은 훗날 자기 행동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현재 캔자스 고교 운동선수 협회에 등록된 선수는 총 10만9천명으로 이중 성전환자는 11명이라고 UPI는 전했다.

미국 각지에서는 공화당 주도로 성소수자(LGBTQ)를 겨냥한 입법이 최근 잇따르고 있다.

이미 앨라배마와 아칸소, 사우스캐롤라이나, 미시시피 등은 성전환 운동선수의 여성 스포츠팀 활동을 제한했으며, 최근에는 연방법원이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유사한 법률에 대해 위헌이 아니라는 판결을 하기도 했다.

AP 통신은 와이오밍 등 총 19개 주가 성전환 운동선수의 활동을 제한하고 있다고 집계했다. [연합뉴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성전환 수술을 통해서 바꿀 수 있는 것은 외적인 변화뿐이다. 인간의 모든 세포 안에 있는 성염색체(남성 XY, 여성XX)는 변화시킬 수 없다. 왜냐하면 인간을 창조주이신 하나님이 남, 녀로만 창조하셨기때문이다.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을 창조하실 때, 각각의 피조물에게 독특한 특성을 부여하셨다. 개는 새처럼 날 수 없으며, 물고기는 육지에서 살 수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렇게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이와같이 하나님이 창조하신 여성과 남성은 각각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태어나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할 수 있고, 남성은 여성보다 근육량이 1.5배 많아 여성보다 힘이 셀수밖에 없는 구조다.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부정하는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의 질서에 순응하며 하나님의 통치와 다스림 안에서 안식을 누리는 미국 땅으로 회복시켜주시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크리스천 퍼스펙티브를 제외한 위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watching-240126-unsplash
심각한 미 기독교인의 포르노 노출... 전문가들, "교회, 성중독 치유 활동해야"
Jefferson County Public Schools-240911
美 콜로라도 공립학교, 여학생에 남학생과 침대 공유 강요해 학부모들 소송
20240226 LGBTQ
美 캘리포니아, 미성년 딸 성정체성 반대한 엄마의 친권 박탈
chloe cole-240926
탈성전환 10대 소녀, 자신의 경험 나누며 경고 “성전환, 하지 마세요!”

최신기사

심각한 미 기독교인의 포르노 노출... 전문가들, "교회, 성중독 치유 활동해야"
생명을 위한 40일 운동, 낙태 위기 놓인 아이들 구해
美 켄터키 교회, 소도시 인구 22%가 교회 출석... 18년간 4000명 구원
[오늘의 한반도] 우리나라 국민 30%, '통일 필요 없다' 외 (10/3)
[오늘의 열방] 이란 MBB 여성, 혐의 없이 구금... 학대 가능성 우려 외 (10/3)
[TGC 칼럼] 유독 그리스도인이 찬송을 멈추지 못하는 까닭은
디즈니+, 청소년에게 유해한 마녀 숭배와 LGBT 콘텐츠 제공해 "물의"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watching-240126-unsplash
심각한 미 기독교인의 포르노 노출... 전문가들, "교회, 성중독 치유 활동해야"
40 Days for Life-240930
생명을 위한 40일 운동, 낙태 위기 놓인 아이들 구해
20241002_baptized
美 켄터키 교회, 소도시 인구 22%가 교회 출석... 18년간 4000명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