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2022년 ‘결혼과 성’ 이슈 놓고 교회와 국가가 분열

사진: Ioann-Mark Kuznietsov on unsplash

2022년은 결혼과 성에 관한 문제로 교회와 국가에 분열이 일어난 한 해였다. 미국 기독매체 월드가 결혼, 가족, 성정체성과 관련된 2022년의 주요 뉴스를 정리했다.

미국 교회내 성범죄 사실 폭로

미국에서 가장 큰 개신교 교단인 남침례교는 격동의 한 해를 보냈다. 독립적 연구 회사인 가이드포스솔루션즈(Guidepost Solutions)는 지난 5월 200페이지가 넘는 보고서에서 많은 남침례교인들이 두려워하는 사실을 통렬하게 폭로했다. 그것은 남침례교 지도부가 2000년에서 2019년 사이에 700건 이상의 목사들의 성범죄 혐의를 잘못 처리했다는 것이다. 이 보고서에는 이전 남침례교 총회장인 조니 헌트(Johnny Hunt)에 대한 새로운 성범죄 혐의도 포함되어 있다. 7월에 남침례교는 총회장을 새로 선출하고 교회 내 성범죄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신속하게 승인했다. 그러나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 12월에 한 무리의 목회자들은 헌트가 재활되었다고 발표했다. 남침례교 총회장 바트 바버(Bart Barber)는 단호한 비판조로 “내게 권한이 있다면 조니 헌트를 영구 ‘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랜스 치료 문제로 인한 미주 대륙 분열

2022년에 성전환을 원하는 아이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다른 안내를 받았을 수 있다. 미국의 9세 어린이는 사춘기 차단제와 궁극적으로는 교차 성 호르몬에 대한 처방을 받을 수 있었다. 세계 트랜스젠더 건강 전문가 협회(The World Professional Association of Transgender Health)는 가을에 최신 지침을 발표하고 그러한 치료를 받고자 하는 어린이에 대한 연령 제한을 없앴다. 그러나 스웨덴 정부가 위험을 이유로 대부분의 십대들에게 교차 성 호르몬 사용을 금지한 후 스웨덴의 어린이는 18세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영국의 아동은 적어도 일시적으로 거부될 수 있다. 3월에 독립 연구 기관의 신랄한 보고서는 영국의 단독 소아 젠더 클리닉의 “부적절한” 치료 및 기타 많은 문제를 지적했다. 그 후 해당 클리닉은 문을 닫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트랜스젠더 치료가 성 정체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개념에 대한 연구는 계속해서 사라지고 있다.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사춘기 차단제로 치료를 받은 후 위험할 정도로 뼈가 부서지기 쉬운 상태가 되었다. 로이터 통신(Reuters)의 심층 연구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미국에서 성별위화감 진단이 거의 3배 증가했으며 많은 소녀들이 트랜스젠더 치료를 선택했다. 지난 2월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교차 성 호르몬 치료가 십대의 우울증과 자살 충동을 감소시킨다고 결론지었다. 그러나 데이터를 조사한 저널리스트가 치료받은 십대들에게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이 없음을 발견한 후 해당 연구 결과는 철회됐다.

LGBTQ+ 문제와 씨름하는 교단들

동성결혼과 동성애 목회자 안수에 대한 분열이 커지면서 수백 명의 보수 신자들이 미국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를 떠났으며 교회 연합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한편 성공회(Anglican churches)는 해산하지는 않았으나 동성결혼을 놓고 크게 분열됐다. 지난 8월 성공회 지도자들의 세계적 재통합이 시작되기 직전에 친성소수자 주교 그룹은 교단 지침에서 동성애자의 결혼을 거부하는 문구를 삭제했다. 캔터베리 대주교인 저스틴 웰비(Justin Welby)는 궁극적으로 “동성 결합을 합법화하거나 축복하는 것은 조언할 수 없다”는 완화된 표현에 동의했다.

플로리다, 성적 지향 교육에 대한 연방자금 지원 금지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플로리다 주지사가 올해 초 “교육에 대한 부모의 권리(Parental Rights in Education)” 법안에 서명했을 때 아이들이 공립학교에서 성적 지향과 성 정체성에 대해 배워야 하는 시기에 대한 전국적 논쟁이 촉발되었다. 이 법은 학교 직원이나 제3자가 4학년까지 성소수자 주제에 대한 수업을 가르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지지자들은 이것이 부모가 해당 주제를 언제 소개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월트 디즈니사(Walt Disney Company)를 포함한 비평가들은 이것이 성소수자 청소년에게 상처를 준다고 말했다. 지난 10월에는 드 샌티스에 영감을 받은 미국 하원의 공화당 의원들은 10세 미만의 어린이를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성적 지향” 자료에 대한 연방 자금 지원을 금지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트랜스 성별의 운동선수 양산

애플은 지난 1월 임산부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밴드 너바나(Nirvana)의 상징적인 네버마인드(Nevermind) 앨범 커버 사진 속 알몸 아기(현재 성인)는 아동 성착취 혐의로 밴드를 두 번 고소했지만 판사는 두 번 모두 기각했다. 그리고 다음 이야기는 헷갈릴 것이다. 이작 헤니그(Iszac Henig)라는 이름의 남성이라고 주장하는 생물학적 여성 수영 선수가 2월 대학 수영 대회에서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생물학적 남성 수영 선수 리아 토마스(Lia Thomas)를 이겼다. 미국대학체육협회(NCAA)는 두 선수를 모두 “여성”으로 간주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8 India
[오늘의 열방] 印,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 6명 사망 외 (5/8)
Belgium 20240507
벨기에, 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성매매 종사자 권리 보장
20240507_YP_Israel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쪽 라파 국경검문소 장악…지상전 수순
0506idf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면적 기근 상태 아니다… 식량 실은 트럭 매일 100대 분량 전달”

최신기사

영국 국립보건서비스, 젠더 이데올로기 거부하고 생물학적 성(性) 인정 선언
"진화는 하나님의 창조 설명 못해... 과학은 신학을 흔들 수 없다"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스리랑카, 사찰.사원에 둘러쌓인 교회... 괴롭힘과 방해에도 믿음 지켜
'아프리카 문화', 광화문에서 만나요
차세대 한인 다음세대 선교사 위한 비전 캠프 열린다
[오늘의 한반도] 韓 소아·청소년 16.1% 정신장애 경험 외 (5/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