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 대통령 “알비노 살해 반드시 근절”
주술적 미신 탓에 피부색소 결핍증을 앓는 알비노 환자들이 살해되는 탄자니아에서 3일 대통령이 나서 자국을 수치에 빠뜨린 알비노 살해를 끝내겠다고 말했다며 BBC가 전했다.
대통령은 “알비노 환자들을 이용해 주술을 행하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미신은 거짓이며 악행만 더할 뿐”이라며 정부와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알비노 살해 근절에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하나님에 대하여 무지한 탄자니아에 복음의 빛을 비추시고 탄자니아에 알비노 환자에 대한 살해가 그치게 하소서.
중국 신장에서 2년간 유혈 충돌로 700여명 사망
‘중국의 화약고’로 불리는 신장 자치구에서 지난 2년간 현지 소수민족인 위구르족과 한족 간의 유혈 충돌로 약 700명이 사망했다는 주장이 나왔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3일 보도했다.
은혜를 베푸셔서 이 곳의 피흘림을 멈추어 주시고 모든 억울함과 폭력성을 잠재울 십자가 복음을 이곳에 전해주소서.
민주콩고에서 콜레라 유행, 1천500명 감염, 35명 사망
콩고민주공화국(이하 민주콩고)에서 올들어 1천520건의 감염사례와 35명의 사망자가 보고됐다고 4일 AFP통신이 보도했다. 민주콩고 정부는 깨끗한 물과 보건시설의 부족, 취약한 보건체계 등으로 전염병 예방에 애를 먹고 있다고 전했다.
민주콩고에 은혜를 베푸셔서 전염병이 멈춰지게 하시고 민주콩고가 겸손히 하나님께 구하게 하소서.
복음기도신문은 긴급한 열방의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열방의 교회, 다음세대, 창궐하는 죄, 이주민 문제, 영적 전쟁 등의 관점에서 전세계 언론과 통신원들을 통해 모아진 열방의 소식을 요약,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