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기도신문은 긴급한 열방의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열방의 교회, 다음세대, 창궐하는 죄, 이주민 문제, 영적 전쟁 등의 관점에서 전세계 언론과 통신원들을 통해 모아진 열방의 소식을 요약,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편집자>
“아프리카 기업·관리, 매년 검은돈 66조원 빼돌려”
유엔과 아프리카연합(AU)이 주도하는 ‘아프리카의 불법 자금유출 관련 고위 자문단'(HLPIFF from Africa)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아프리카 기업과 정부 관리들의 불법행위로 연간 최대 600억 달러(약 66조원)의 자금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다고 밝혔다고 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시리아서 ‘순례객’ 버스 폭탄 테러…9명 사망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1일(현지시간) 레바논 순례자 탑승 버스에 폭탄 테러가 가해져 최소 9명이 목숨을 잃고 20명이 다쳤다고 AFP 통신이 인권 단체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유엔 “남미산 마약, 지하드 조직의 돈줄로 이용”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두 지 상파울루는 유엔 보고서를 인용, 남미산 마약이 아프리카를 거쳐 유럽으로 밀반입되는 과정에서 지하드(이슬람 성전) 조직에 자금이 흘러들어 가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로아티아 정부, 빈곤층 6만명 채무 탕감
인구 440만 명의 크로아티아 정부는 빈곤층이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6만 명의 빚을 탕감해 주기로 했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2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