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손은식 칼럼] 충격적인 기도 제목

프레이포유 제공

난 집이 있어서 배고플 때면 먹고 싶은 것을 냉장고에서 꺼내 먹을 수 있고 피곤하면 누워서 아무런 간섭도 받지 않고 잘 수 있다. 어려서부터 아무렇지 않게 누려온 것들인데 이것은 내가 믿음이 좋아서 받은 것이 아니다. 또 누군가는 믿음이 없어서 무릎을 펴지도 못하는 좁고 힘든 공간에서 지내는 것도 아닐 것이다.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다. 종로 좁은방에 방문했는데 개와 함께 지내는 형제가 있었다. 자신보다 개를 더 생각하는 형제님이었다. 어느 날 방문했다.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간다며 서둘러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었다. 간식을 전해주고 기도 제목이 있는지 여쭤보니 하나님을 잊지 않게 해달라고 했다. 나에게는 충격적인 기도 제목이었다.

그 후로 시간이 두 달 정도 흘렀다. 돌이켜보니 난 하나님을 잊을 때가 참 많은 것 같다. 짜증 나는 상황이 오면 마음 속에서 불쑥 욕부터 튀어나올 때가 있고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에게는 이해하기 보다는 짜증을 낼 때가 많이 있다.

나도 이제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셔서 했던 기도처럼 그렇게 기도하고 싶다. 좁은방의 그 형제님처럼 앞으로 진실되게 하나님을 잊지 않게 해달리는 기도를 드리고 싶다.<조형철>  [복음기도신문]

*이 칼럼은 손은식 목사와 프레이포유 사역을 섬기는 사역자들의 사역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손은식 목사 | 2013년 말부터 서울 시내의 노숙자와 홀로 사는 어르신을 돕고 기도하는 프레이포유 사역으로 이 땅을 섬기고 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Andrik-langfield on Unsplash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8. 부부의 대화(1)
299_6_1 Gospel(1068)
모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복음!
20240503_egypt
[최요나 칼럼] 꼼수 종교인을 주의하라!
bible-221031-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보편적이다

최신기사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8. 부부의 대화(1)
어린이날에 생각하는 가정과 교회공동체의 역할
모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복음!
[최요나 칼럼] 꼼수 종교인을 주의하라!
미 대학의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 탈진실 시대의 산물… 분열의 시대 진리와 도덕은?
교권, 학습권 추락 원인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올바른 선택
[오늘의 한반도] 올해 1분기 입국한 탈북민 43명… 여성이 대부분 외 (5/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