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한글 성경과 영어 성경의 오번역을 바로 잡은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뉴(New)요한복음이 출간됐다. 히브리어헬라어번역출판사는 최근 New마태복음과 New누가복음, New마가복음이 출간되어 이번 요한복음 번역을 통해 4복음서 뉴 시리즈가 완성됐다고 밝혔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은 공인성경본문에 해당하는 스테판(1550) 헬라어 사본을 번역했고, 또한 원어의 어원을 파악하고 일대일 직역 방식으로 번역한 국내 최초의 번역성경이다.
모든 한글 및 영어 번역본은 헬라어 한 단어를, 문맥의 상황에 따라 여러 단어로 의역하지만,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New Series는 헬라어 원어를 한글 한 단어로 고정시키는, 일대일 직역 방식의 번역 방식이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4복음서 NEW Series는 주제별로 각 복음서를 12장으로 구분하고, 문장의 의미에 따라서 절을 만들고, 각 장에 제목을 붙임으로 문맥의 흐름에 어색함이 없어, 각 장의 주제를 파악하기 쉽고, 누구라도 원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 NEW SERIES는 성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데, 박경호 헬라어 번역성경은 헬라어 한 단어의 원래 의미를 발견하고 정의내려, 1:1대응 사전을 만들어 단어를 고정시키며, 그 고정된 단어로 모든 성경구절에서 의미가 부드럽고 정확하게 적용되게 하여, 성경의 원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번역성경 1:1한글대응은 최초의 가장 완벽한 1인 번역 성경이며, 완벽히 원어 그대로 번역되어 성경사본과 동일한 성경이라고 할 수 있다.
역자 박경호 원장(히브리어&헬라어 번역원 원장)은 20년 넘게 원어 번역에 매진한 원어 성경 연구가로, 2000년부터 헬라어 성경 4복음서를 번역했다. [복음기도신문]
문의 ☎ 010-8595-5725, 이메일: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