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쿠바, 1년 동안 종교 자유 침해 325건

출처:christianheadlines.com 캡처

178호 / 기획

쿠바에서 정치경찰이 “사회를 위태롭게 하는 범죄”를 막겠다는 이유로 크리스천 남성을 체포한 뒤,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한 감시단체가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세계기독연대(CSW)는 미사엘 디아즈 파세이로가 지난해 10월 22일 체포됐으며 집에 있던 성경책 2권과 십자가와 묵주 5개를 몰수당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그를 “반혁명적일 뿐 아니라 또한 크리스천이다.”라면서 “혁명가인 우리는 당신의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 우리 신은 피델 카스트로다.”라고 말했다. 피델 카스트로 전 총리는 여전히 공산주의자들의 우상으로 군림하고 있다.

파세이로가 감옥에 있는 동안 처음에는 자기의 성경책을 볼 수도 없었으며 목사의 면회도 허락되지 않았다. 그의 부인인 아리아나 로페즈 로크는 19일 동안 단식투쟁을 했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이 감옥에 있을 때 더 많은 권리를 찾게 될 것이라고 말한 뒤, 단식을 끝냈다.

CSW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쿠바에서 325건의 종교 자유 침해 사건이 발생했다. 종교단체에서 보고되는 종교 자유 침해 건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 심각성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정부는 종교단체 활동과 회원들을 엄격하게 관리, 감독을 시도하고 있다.

쿠바와 외교관계를 맺고 있는 유럽연합과 미국 및 다른 나라들은 쿠바의 종교자유와 국민의 인권 상황 개선을 위해 자신들의 입장을 피력함으로써 압박을 가해야 한다고 CSW는 밝혔다. [복음기도신문]

번역. 복음기도신문 국제팀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62_1_2 Finland(678)
핀란드 의원, 성에 대한 성경적 고백 이후 5년간 법정 소송...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 경험”
20231021 England
영국 기독교인차별조사위, 기독교인에 적대감 ‘심화’
ORIGINSCHOLA-241004-1
“보수주의 위협하는 프랑스혁명 정신 배격해야… 한국의 축복과 소명 자각, 북한 해방 앞당겨”
20241004_worship
회심 이후 LGBT 업무 조정 요청 후 해고된 대학 교직원, 법적 대응 나서

최신기사

젓가락질 하는 인도 소녀들을 보며 떠올리는 단상
美 사법부, 청소년 성 정체성 긍정하도록 권장... 부모들, 신념에 휘둘리는 '사법 정의 훼손' 우려
[정성구 칼럼] 죽었나 살았나
스페인 복음주의자들, 홍수 피해 지역 섬기면서 기도 요청
美 텍사스, 태아 생명 보호법에도 낙태 여행으로 태아 생명 위협받아
[오늘의 한반도] 올해 마약 600kg 밀수 적발… 자가소비 목적 국제우편 반입 늘어 외 (11/5)
[오늘의 열방] 수단, 반군 공격에 민간인 13명 사망 외 (11/5)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08_2_1_Photo News(1068)
젓가락질 하는 인도 소녀들을 보며 떠올리는 단상
national-cancer-institute unsplash
美 사법부, 청소년 성 정체성 긍정하도록 권장... 부모들, 신념에 휘둘리는 '사법 정의 훼손' 우려
1027-241105
[정성구 칼럼] 죽었나 살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