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하마스, 가자지구-이스라엘 국경 무기한 폐쇄…긴장 고조

wilayah.info 캡처
하마스1
wilayah.info 캡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이슬람 저항 운동 단체로 정당이자 준군사단체)가 자신이 통치하는 가자지구와 이스라엘 사이의 국경을 전격적으로 폐쇄하면서 양측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7일 알자지라 방송과 이스라엘 언론에 따르면 하마스 당국은 전날 이스라엘 에레즈 검문소를 마주하는 가자 북부의 베이트 하눈 국경 검문소를 추가 통지가 있을 때까지 무기한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이례적 조치는 하마스 지휘관 마젠 파크하(38)가 지난 24일 가자시티 자택 앞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암살된 후 발표된 것이다.

하마스는 또 가자 국경 지대에 보안 병력을 배치하고 가자 해안 출입도 통제하기 시작했다. 다만, 하마스 내무부 대변인 이야드 알보줌은 “가자 주민의 인도주의적 사안에 한해서만 베이트 하눈 검문소를 경유해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마스 내부에선 이스라엘에 대한 강경 발언이 쏟아지고 있다. 또 다른 하마스 간부 마흐무드 알자하르는 “우리 국민의 피를 헛되이 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보복을 다짐했고 다른 하마스 관계자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가 이번 암살에 가담한 것으로 추정했다. 하마스 내부에선 같은 방식으로 이스라엘에 보복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알자지라는 전했다.

암살당한 파크하는 요르단 강 서안 지역에서 활동하는 하마스 군사조직 ‘에지딘 알카삼 여단’의 고위급 지휘관 중 한 명이다. 2002년 이스라엘 북부 도시와 동예루살렘에서 발생한 두 차례 자살 폭탄 공격을 준비하는 데 중요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은 이번 암살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공식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다.

기도 | 하나님.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간 후에 그 땅으로 여호와 앞에 안식하게 하라(레 25:2)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긴장과 분쟁이 끊이지 않는 이 땅의 백성들에게 진정한 평화를 소망하게 하소서. 강한 손과 편 팔로 우리를 인도하는 주님만이 우리의 소망임을 이들에게 보게 하소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1113_Israel and hamas
하마스, ‘초기 헌장’에 이스라엘인 집단 학살 명문화… 이스라엘 파괴를 존재 이유로 밝혀
20241013_YH1
전쟁통 버려진 레바논 이주노동자들… '현대판 노예제'에 발 묶여
20241007_manipur
인도 마니푸르주, 메이케이족·쿠키족 간 폭력 계속
20241005_Nigeria
나이지리아 풀라니족, 무장단체 보코하람.ISWAP보다 기독교인 등 민간인 더 많이 살해

최신기사

“판단하는 내가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사실이 믿어졌어요”
나이지리아의 보코하람 납치 생존자들... "비슷한 고통 겪은 사람 돕고 싶어"
미국인의 미디어 신뢰도, 또 다시 사상 최저치… “신뢰한다 31%에 불과”
한국개혁신학회 학술상, 백석대 안수강 교수 선정
미시시피 대학, 6600명 학생들 예수 이름 높이며 공개적으로 신앙 고백
[오늘의 한반도] 지난해 독거 노인 급증... 건강, 우울감, 생활상태도 열악 외 (10/18)
[오늘의 열방] 英, 낙태 클리닉 주변서 기도한 아버지 유죄 판결 외 (10/18)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07_7_1_Life of Faith(1068)
“판단하는 내가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사실이 믿어졌어요”
re_Nigeria christians
나이지리아의 보코하람 납치 생존자들... "비슷한 고통 겪은 사람 돕고 싶어"
media
미국인의 미디어 신뢰도, 또 다시 사상 최저치… “신뢰한다 31%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