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몰타 ‘동성애자 전환치료’ 처벌…유럽 첫 사례

re_malta
(출처: maltatoday.com 캡처)

남유럽 섬나라 몰타가 유럽에서 처음으로 성 소수자(LGBT)의 성적지향을 이성애로 바꾸는 ‘전환치료’를 금지했다.

6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몰타 의회는 전날 밤늦게 전환치료를 금지하고 위반하면 처벌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새 법에 따르면 개인의 성적지향이나 정체성을 바꾸려 하거나 그와 관련된 표현을 억압 혹은 제거하려는 사람은 1000∼5000유로(125만∼626만)의 벌금이나 5개월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의사 등 전문가들은 최대 1만 유로(1250만원)의 벌금 또는 최대 징역 1년으로 더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또 새 법안은 성적지향과 정체성, 표현도 장애나 질병, 결점이 되지 않는다고 규정했다.

몰타는 지난 해 국제동성애협회(ILGA) 유럽지부가 선정한 성 소수자(LGBT)를 위한 최고의 유럽국가로 선정됐다.

최근 몇 년 동안 주목받아 온 동성애자 전환치료는 유럽보다는 미국에서 더 흔히 행해진다.

전환치료에 찬성하는 이들은 일반적 정신치료법과 상담 기술을 사용해 자유 의지에 따라 ‘동성애적 성향’을 바꾸거나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세계정신의학협회는 이같은 치료가 비윤리적이고 비과학적이며 치료 대상자에게 해롭다고 반박해 왔다.

2년 전 영국에서 국민건강서비스(NHS)와 왕립정신과의사협회를 비롯한 12개 기관들이 전환치료는 ‘잠재적으로 위험하고 비윤리적’이라는 데 동의하고 서명했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와 일리노이 등 일부 주에서 전환치료가 금지돼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Italian Family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20240428_Abortion_Pill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