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손은식 칼럼] 하루하루 맛보는 새로운 경험

▲ 사진: 프레이포유 제공

영등포로 향하는 지하철은 조금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출근하는 직장인들로 꽤나 많이 붐볐습니다. 그 모습을 보니 오래전 저의 모습이 떠오르며 조금은 부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아직도 세상 것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는 듯 합니다. 세상 것들에 대한 유혹에서 조금 더 자유로워질 수 있기를 기도드리며 사역지로 향합니다. 

영등포에 도착해서 오랜만에 뵙는 반가운 분들과 가벼운 인사를 나눈 후 간식 포장을 하고 함께 모여 간단한 나눔과 시작 기도를 드리고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영등포 사역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광장에서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많은 분들을 제가 감당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과 내가 아닌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인데 괜한 걱정을 한다는 생각을 반반씩 하며 광장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광장에 도착해 줄을 서 계신 분들의 모습을 보자 조금 전 가졌던 마음은 저 멀리 사라지고 걱정만 점점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제 심장 뛰는 소리가 제 귓가에 들리는 듯 크게 느껴졌습니다. 잠시 하늘을 보고 크게 심호흡을 하며 하나님께 함께하여 주시길 기도드리니 조금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그렇게 사역을 시작하여 오신 분들께 기도를 해 드렸습니다. 그러다 어머님 두 분이 제 앞으로 오셨는데 두 분 모두 걸음이 몹시 불편해 보였습니다. 다리가 많이 불편하시냐고 여쭤보니 두 분 모두 나이를 먹으니 아프지 않은데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두 분께 기도를 해 드리고 나자 두 분 모두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제 손을 꼭 잡아 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몇 분께 기도를 해 드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아버님 두 분이 오셨습니다. 다가오시는 아버님들께 인사를 드렸는데 아버님들의 표정은 아무런 변화도 없고 인사에 대한 답변도 없었습니다. 뭔가 기분이 상한 일이라도 있으셨나 싶어 이런저런 질문을 드렸는데 한 아버님께서 인상을 쓰며 빨리 기도나 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짐작컨데 오랜 기다림에 대한 짜증이 아니었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버님들의 손을 잡고 기다림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담아 기도를 해 드렸는데 기도가 끝난 후 한 아버님께서 저를 안아주시며 좋은 기도를 해 줘서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지금까지 사역을 하며 제가 기도를 잘한다고 생각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못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기도에 대한 부담도 적지 않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도를 잘하고 못하고가 어디 있냐는 생각으로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참 놀라운 분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아버님의 응어리진 마음을 저를 통해 풀어주시고 아버님을 통해 저의 연약한 부분을 만져주시고 용기를 주셨습니다. 하루하루 놀라움과 깨달음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저를 지켜주시고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시며 함께 해 주시기를 온 마음으로 기도 드립니다. <류연우 형제> [복음기도신문]

<이 칼럼은 손은식 목사와 프레이포유 사역을 섬기는 사역자들의 사역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sohn 3

손은식 목사 | 2013년 말부터 서울 시내의 노숙자와 홀로 사는 어르신을 돕고 기도하는 프레이포유 사역으로 이 땅을 섬기고 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japan-bus-241120-unsplash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
20241115_Ji
[지소영 칼럼] 무거워지는 아들과 천로역정
IMG_8810re
[지소영 칼럼] “어쩌다가 당신을 만나”
308_5_3_Power of Gospel(1068)
슬픔을 압도하는 기쁨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
韓 청년들, “생명 지키는 데 전념하겠다”… ‘제2회 라이프워커 등산대회’ 개최
美 버지니아 부동산 중개인, 결혼 관련 성경 구절 SNS 게시해 면허 박탈 위기
극동방송, ‘나라를 지킨 영웅들’ 위한 ‘2024 가을 음악회’ 성료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1_Workplace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20241121_Jeju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japan-bus-241120-unsplash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