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김정은, 전세계 언론자유 약탈 지도자 37명에 포함

사진 : 국경없는기자회 홈페이지 캡처

국경없는기자회, “시진핑, 푸틴, 민아웅 풀라잉, 알아사드 등 열거”

국제 언론감시단체인 국경없는기자회(RSF)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언론자유를 약탈하는 국가 지도자 37명 중 한 명으로 지목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6일 보도했다.

RSF는 홈페이지에 ‘언론자유 약탈자’라는 제목과 함께 “대대적으로 언론의 자유를 탄압”하는 국가 지도자 37명의 명단을 공개하고 각국의 언론탄압 상황을 전했다.

‘언론자유 약탈자’ 37명에는 김정은 위원장 외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 군 최고사령관, 뱌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등이 포함됐다.

RSF는 김정은 위원장을 “감시, 억압, 검열, 선전을 기반으로 하는 전체주의 정권의 최고지도자, 언론자유를 보장한 북한 헌법 제67조를 끊임없이 짓밟으며 언론이 당과 군부, 그리고 자신을 찬양하는 내용을 전달하도록 통제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세계로부터 완전한 고립을 원하는 정권의 욕망 때문에” 언론인들은 체포 추방되고 강제노동 수용소로 보내지고 죽임을 당한다고 비판했다.

RSF는 또, 북한 방문이 허용되는 소수의 외신기자들은 일반 시민들과 대화가 금지되고 관리들이 매 단계마다 밀착감시하기 때문에 북한은 외신기자들이 가장 적게 방문하는 곳 중 하나가 됐다고 밝혔다.

이밖에 북한 주민들은 정권의 ‘선전 대변인’인 ‘조선중앙통신(KCNA)’이 제공하는 뉴스만 합법적으로 접근할 수 있고, 외부에서 몰래 유입된 정보를 보거나 듣다가 적발되면 강제수용소에서 종신형을 선고받을 수 있으며, 다량의 외부 콘텐츠를 수입하다 적발되면 사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RSF는 북한 당국에서 외국 기자는 ‘선호하는 표적(favorite targets)’이라며, 북한 주재 해외 언론사는 면밀한 감시 대상이 되고 독립적인 보도는 거의 불가능하며, 북한에 입국한 외국 기자들은 정부에 의한 ‘괴롭힘’ 가능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실례로 2016년 5월 영국 ‘BBC’ 방송의 루퍼트 윙필드-헤이스 기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체제를 공격”하고 “비객관적인 보도 행태”를 보였다는 이유로 체포 추방됐고, 2017년에는 북한 정권을 비판한 책에 대해 긍정적인 언급을 했다는 이유로 한국 언론인 4명에 대해 궐석재판에서 사형을 선고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북한은 지난 4월 발표된 RSF의 ‘2021년 세계 언론자유 지수’에서 평가 대상 180개국 가운데 179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에는 최하위를 차지했다.

RSF는 5년마다 ‘언론자유 약탈자’ 명단을 발표하고 있으며, 김 위원장의 이름은 지난 2016년에도 있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딤후4:3~4)

죄인은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 죄를 책망하는 바른 교훈은 받지 않고, 자기의 사욕을 옳다 말하는 스승과 매체의 허탄한 이야기만 따른다. 게다가 권력을 가진 자는 부패하고 위법한 실체를 말하는 매체를 탄압하며 사실을 전달하지 못하도록 막는다. 눈과 귀를 닫은 죄인의 마음을 열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 이시다. 북한의 김정은을 포함하여 열방의 독재자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마음으로부터 회개하는 기적이 일어나도록 함께 기도하자. 고린도후서에는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자비와 은혜가 허락된 이때, 자신의 죄인된 실체를 정직하게 직면하고 겸손히 십자가를 붙드는 은혜를 37명에게 베풀어달라고 간구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언론자유 약탈 지도자 37명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1110 baby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20240427 Student Human Rights Ordinance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20240425_MBC_Police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yusin_01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개혁신학회, "성경의 창조론에서 벗어난 유신진화론 배격"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