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英, BNO 여권 소지자 1월 31일부터 영국 체류 가능 외(2/3)

▲ 영국 해외 시민(British National Overseas·BNO) 여권. 사진: 유튜브 채널 YTN news 캡처

오늘의 열방* (2/3)

英, BNO 여권 소지자 1월 31일부터 영국 체류 가능

영국 정부가 지난 28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홍콩에 있는 영국해외시민(BNO) 여권 소지자는 여권 유효 여부와 관계없이 1월 31일부터 비자를 신청해 영국에 체류하고 일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에포크타임스가 2일 보도했다. 이는 중국 외교부와 홍콩 정부가 지난주 홍콩인들의 BNO 여권을 유효한 증명서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 따른 대응 조치다. BNO 비자 정책에 따르면, 신청에 성공해 비자를 받은 홍콩인은 5년간 영국 생활을 한 뒤 영주권을 신청하고 1년을 더 정착하면 귀화를 신청해 정식 영국인이 될 수 있다.

유럽형사기구코로나19 가짜 음성확인서 불법판매 경고

유럽형사경찰기구(유로폴·Europol)가 1일 가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2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갈수록 많은 국가들이 여행객들에게 출발 전 일정 시간 내 코로나19 음성 결과를 받도록 요구하자, 프랑스, 영국, 스페인 등에서 여행객들에게 음성 확인서를 만들어 판매하는 범죄가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유로폴은 고품질 출력과 다양한 소프트웨어 사용이 쉬워진 탓에 위조범들이 정교한 가짜 음성 확인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지적했다.

사용기한 임박한 백신 노리는 백신 사냥꾼윤리적 비판도

사용기한이 임박한 코로나19 백신을 ‘사냥’해 남들보다 먼저 백신을 맞는 ‘백신 사냥꾼’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미국 CNN방송이 1일 보도했다. 현재 미국에서 접종이 이뤄지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과 모더나 백신은 해동 뒤 상온에서 각각 2시간과 12시간까지만 보관할 수 있다. 이들은 백신 접종소나 약국을 돌아다니며 이렇게 사용기한이 임박해 버려지기 전 의료진이 즉석에서 접종자를 찾는 백신을 노린다. 이들은 버려지는 백신을 맞아 낭비를 막길 바란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윤리적 비판도 나오고 있다.

가짜 코로나19 백신 나돌아… 3000회분 이상 압수

중국에서 코로나19 가짜백신이 나돌고 있어 공안 당국은 수도 베이징과 장쑤성, 산둥성 일대에서 불법 유통되는 가짜 백신 단속에 나서 3000회분 넘는 물량을 압수하고 제조 판매에 관여한 일당 80여명을 체포했다고 2일 신화망이 보도했다. 이번에 발견한 가짜백신은 작년 9월부터 만든 것으로 주사기에 생리 식염수를 넣어 중국 내에 팔았을 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반출했다. 가짜백신은 시노팜이 개발한 아이커웨이(愛可維) 백신을 위조했다. 중국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여러 개를 해외에 공급하고 있다. 아프리카와 중동, 중남미, 아시아 등을 포함해 40개국 넘는 국가가 중국제 백신을 도입하고 있다.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는 총기들판매 급증세 지속

미국 전역에서 총기 판매 급증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민주당 정권의 총기 규제 정책과 코로나19 불확실성, 민심 불안 등이 수요를 늘리면서 총기 판매 급증세는 올해 내내 지속될 전망이라고 1일 시카고 선타임스 등이 전했다. 특히 ‘총기폭력 도시’ 시카고 인근에서는 올해 들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총기가 팔려나가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와 오하이오주 털리도, 유타주 오럼 등 미국 곳곳에서 최근 총기류와 탄약 수요가 공급을 수개월 분씩 초과해 점포의 선반이 비어있는 상태다. 연방수사국(FBI)은 작년 한 해 동안 총기 구매를 위해 신청한 신원조회 처리 건수가 3960만 건 이상이라고 밝혔다.

미 동부, 폭설속 제설관련 말다툼 총격으로 3명 사망

폭설을 동반한 겨울 폭풍이 미 동부 지역을 강타,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소와 학교가 폐쇄됐으며 교통이 중단되고 대규모 정전 사태가 일어났다고 2일 뉴시스가 전했다. 미 국립기상청은 지난달 31일 저녁부터 함박눈이 내리면서 1일 오후 1시 현재 맨해튼 센트럴파크에 33㎝가 넘는 눈이 내렸으며 뉴저지 북부에는 41㎝ 눈이 내렸다고 밝혔다.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눈을 치우는 것을 둘러싼 말다툼 끝에 총격 사건이 벌어져 3명이 목숨을 잃었다. 루체른 카운티 당국은 제설 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던 남성이 집에서 총을 들고 나와 이웃 부부 2명을 쏘아 죽였으며 그 역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시아정당국제회의, 미얀마 아웅산 수치 구금에 깊은 우려…조속한 석방 촉구

아시아 국가의 정당 모임인 아시아정당국제회의(ICAPP)가 2일 미얀마 군부가 아웅산 수치 국가 고문을 포함해 다수의 정부 지도자와 시민사회 지도자를 구금했다는 소식에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ICAPP는 이날 공동의장·사무총장 명의의 성명을 내고 미얀마 모든 정부 관리와 시민사회 지도자들을 조속히 석방하고 민주주의와 안정을 회복할 것을 촉구했다. ICAPP에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등 아시아 지역 53개국 330여 정당이 가입돼 있으며 조병제 전 국립외교원장이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2월 임시국회서 생명 존중 낙태죄 개정안처리 촉구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국회가 2월 임시국회에 낙태죄 개정안을 상정해 통과시킬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2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었다고 2일 기독일보가 전했다. 조해진 의원(국민의힘)은 “헌재 판결은 태아 생명과 여성의 자기결정권 양자를 조화시켜달라는 의미로서 낙태죄 개정을 촉구한 것이다. 내가 국회에 발의한 법안은 6주와 10주 등으로 기준삼아 최대한 태아 생명권과 자기결정권 양자를 조화시키려고 노력했다. 속히 2월 임시국회에서 발의안이 통과되어 대한민국에 생명존중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울산시, 관내 교회에 2억 7000만원 손해배상 청구소송

울산시가 최근 관내 한 교회를 상대로 약 2억 7000만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2일 기독일보가 전했다. 이 교회는 정부가 전국 종교시설에 대해 필수인력 20명 이내의 비대면 예배만을 허용했던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 사이 해당 명령을 두 차례 위반했고 이 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금까지 모두 45명 발생했다고 2일 시 관계자가 전했다. 이에 시는 이 교회를 상대로 지난달 26일 울산지방법원에 관련 방역 비용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시가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관내 교회를 상대로 제기한 첫 손해배상 소송이다. 그러나 시 관계자는 이 소송이 흔히 말하는 ‘구상권’은 아니라고 했다.

KBS, 수신료 올려 평양지국 계획… 북한 퍼주기 파문

KBS가 월 2500원의 수신료로는 공적 책무에 한계가 있다며 수신료 인상 명분으로 내세운 ‘중·장기 계획안’에 20억원 이상의 예산을 들여 ‘북한 평양지국’을 개설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드러나 ‘북한 퍼주기’에 파문이 일고 있다고 2일 뉴데일리가 전했다. 박대출 의원실에 따르면 KBS는 지난달 27일 수신료를 월 2500원에서 월 3840원으로 올리는 ‘2021년 1월 텔레비전 방송 수신료 조정안’을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하면서, KBS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공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안을 함께 제시했다. 이 계획안에는 ‘통일방송 주관방송사로서의 KBS 위상 제고’ 항목을 삽입해 “남북한의 국가기간 방송이 상호지국을 설치하면 국내외에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남북한의 노력을 알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예산 28억 2000만원을 책정했다. 또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콘텐츠’를 만든다는 명목으로 ‘평양열린음악회’ 등과 평양 조선중앙력사박물관이 소장한 유물 수천점을 4K와 3D로 기록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사업에도 28억4000만원의 예산안을 따로 책정했다.

[동맹군 소식]

복음기도신문 은혜광고’ 게재 이벤트

복음기도신문이 사업장을 운영하는 독자들을 격려하는 마음으로 부르심의 현장에서 다루고 있는 사업체나 제품 정보를 신문지면이나 인터넷신문 사이트를 통해 소개한다. 대상은 복음기도신문 1년 이상 정기구독자(복음기도동맹선언문 및 행동강령 서명자)로 전화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010-6326-4641,

[복음기도신문 스마트폰 앱 사용 안내]

열방을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본지의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앱(어플리케이션)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앱을 통해 독자들이 손쉽게 열방의 소식을 받아보고 실시간으로 기도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기사정보에 크리스천 퍼스펙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뉴바를 통해 동영상 시청이나 기사제보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복음기도신문 ’ 검색하시면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5014-0406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열방(All Nations)은 모든 종족을 포함한 전 세계를 의미합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