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

시리아, ISIS 공격으로 시리아군 30여 명 사망

▲ 이슬람국가(ISIS) 세력의 공격으로 30여 명의 군인이 숨졌다. 사진: cnskashmir.in 캡처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 세력이 지난 30일 시리아 군인들이 탄 버스에 테러 공격을 가해 30여 명의 군인이 숨졌다고 연합뉴스가 1일 보도했다.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에 따르면 공격자들은 시리아 동부 데이르에즈조르주 코바이젭 지역의 도로에 검문소를 설치한 뒤 3대의 버스에 매복 공격을 가해 정부군이 최소 37명 숨지고 다른 12명이 부상했다. 공격자들은 도로에 설치된 폭탄을 터뜨리고 버스 행렬을 향해 총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일을 맞아 귀가하는 군인들을 태운 버스는 시리아 중부 홈스주에서 데이르에즈조르주로 운행 중하던 중 공격을 받았다.

데이르에즈조르주는 한때 ISIS에 의해 통제된 지역으로, ISIS 세력은 시리아에 대한 통제권을 대부분 상실했으나 일부 시골이나 사막 지역에선 여전히 활동하고 있다.

시리아 국영 사나 통신은 이날 테러 공격으로 25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했다고 전했다.

한편, ISIS는 31일 시리아 버스 공격의 배후라고 자처하면서, 시리아군 병사 40명을 사살했다고 자체 선전 매체 아마크 통신을 통해 주장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살인을 저지르면서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자신들의 세력의 건재함을 나타내고 있는 ISIS를 긍휼히 여겨달라고 기도하자. 성경은 살인한 자는 반드시 죽는다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는 이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속히 죄에서 떠나 하나님께 긍휼을 구하며 회개하여 영생을 얻는 십자가 복음 앞에서 생명을 취하는 은혜를 베풀어달라고 기도하자. 시리아에서 다시는 이러한 헛된 죽음이 일어나지 않도록 죽이고 멸망시키는 사탄의 궤계를 파해주시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05141
참혹한 재난 현장, 복음에 마음을 여는 브라질
sns-230901-unsplash
[오늘의 열방] 남호주州, 14세 미만 SNS계정 보유 금지법 추진 외 (5/15)
20240514_YP_Displaced Person2
수단부터 가자까지…국내난민 7천590만명 '집계이래 최다'
20240514_YP_Ukraine
쉬운 돈벌이 찾아…러 스파이된 동유럽 젊은 층, 조국도 배신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모든 교회의 중심 고백이다
낙태죄 관련 규정없어 낙태 양산… 태아보호법 마련 시급하다
[고정희 칼럼] 이 아이는 누구요?
참혹한 재난 현장, 복음에 마음을 여는 브라질
중국, 루터·칼빈 검색한 인터넷 사용자에 엄중 경고
[오늘의 한반도] 대전서도 퀴어행사 열릴 듯… 교계 반대 집회 나서 외 (5/15)
[오늘의 열방] 남호주州, 14세 미만 SNS계정 보유 금지법 추진 외 (5/15)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