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탈북민 송금 도와준 브로커, 간첩혐의로 체포

▲ 중국 연길의 북한 접경지역. ⓒ복음기도신문

지난 8월 중순 한국에 정착한 탈북민 가족에게서 돈과 사진을 전달받은 함경북도 온성군의 한 주민이 간첩혐의로 도 보위국에 긴급체포 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7일 보도했다.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은 “17일 간첩혐의로 체포된 주민은 도 보위국 조사에서 돈벌이를 목적으로 수년간 내륙주민들을 국경지역으로 불러들여, 탈북해서 남조선과 중국에 살고 있는 가족 탈북민들과 영상통화나 국제통화를 연결해 가족간 대화가 가능케 해준 사실을 자백했다.”고 설명했다. 소식통은 “체포된 주민의 가택수색 결과 그동안 사용했던 불법 중국 손전화기 두 대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도 보위국은 간첩혐의자 주민이 사용하던 중국 손전화에 깔린 위챗을 해독해 그 동안 주고받은 문자내용을 모두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도 보위국이 해독한 중국 손전화 위챗 문자내용에는 북한 내 현황과 정보를 수시로 주고받은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때문에 함경북도 보위당국은 정황상 송금은 위장일 뿐 사실상 남조선에 정보를 제공한 간첩활동을 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남조선과 연관된 문제는 당국이 절대로 묵과하지 않는다며 이번에 체포된 주민은 총살이나 정치범 수용소로 보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또 “요즘 들어 국경지역 주민들을 대하는 보위당국의 행태를 보면 국경연선 지역에 사는 주민들을 모두 간첩으로 몰아가는 분위기”라며 “이번 사건도 대북제재와 신종 코로나 사태로 국경이 완전 봉쇄되면서 생계가 어려워진 주민들의 불만을 공포분위기로 불식시키려는 공포정치의 연장선으로 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유엔, 북한에 1년간 강제실종 41건 정보 요청
탈북 여성들, 인신매매 당해 성매매로 팔려
북한, 中 파견 노동자 식비까지 ‘충성자금’으로 갈취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 job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20231110 baby
[오늘의 한반도] 국민의 54%... 태아는 생명체 외 (4/29)
20240427 Student Human Rights Ordinance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20240425_MBC_Police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최신기사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