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미국 미주리주, “낙태 시술 병원 단 한 곳도 없다”

미주리주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낙태시술 클리닉 ‘가족계획 세인트루이스 헬스센터’가 보건부의 21일 면허 갱신 거부로 사실상 폐쇄됐다.(사진 :kplr11.com 캡처)

미국 미주리주 보건부가 21일 주 내에서 유일하게 낙태 시술을 해온 마지막 남은 낙태 클리닉의 면허 갱신을 거부하면서 낙태클리닉이 단 한곳도 없는 주가 됐다.

미주 중앙일보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 면허 만료를 앞두고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순회법원의 마이클 스텔저 판사가 면허 취소를 일시 금지하는 명령을 내리며 6월 21일까지 결정하라고 유예기간을 뒀는데 보건부가 이날 갱신을 거부하는 결정을 내렸다.

임신 8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이 통과된 미주리주에서는 정부의 까다로운 규제로 낙태 클리닉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기 시작해 ‘가족계획 세인트루이스 헬스센터’ 만이 유일하게 낙태 시술을 할 수 있는 의료 시설이었다.

그러나 면허 만료를 앞두고 보건부가 갱신조건으로 낙태 시술을 담당해온 의사들에게 심문 진술서 제출을 요구했고 소속 의사 7명 중 5명이 이를 거부하자 면허 갱신을 거부한 것이다. 보건부의 결정으로 미주리주는 미국에서 낙태 시술 의료시설이 없는 첫 번째 주를 기록하게 됐다.

보건부의 결정이 아직 완전히 확정된 것은 아니다. 낙태권리 옹호론자들은 주 정부의 면허 갱신 거부가 주에 거주하는 가임기 여성 1000만 명의 삶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소송을 제기한 상태여서 아직 법원의 판단이 남아있다.

생명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창조 원리에 순복하는 미주리주를 축복하자. 주님을 따르는 이들의 걸음이 계속 되게 하시고 생명을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사탄의 간계를 파하시도록 기도하자.

사람이 일어나서 내 주를 쫓아 내 주의 생명을 찾을지라도 내 주의 생명은 내 주의 하나님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내 주의 원수들의 생명은 물매로 던지듯 여호와께서 그것을 던지시리이다(삼상 25:29)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9_USA_Biden Administration
美 정부, '성별' 대신 '성 정체성'으로 변경... 초중고 시설, 운동팀에 큰 영향 우려
20240430_Italian Family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20240428_Abortion_Pill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20240426 Germany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최신기사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고정희 칼럼] "사랑하기를 배우고 있다"
이집트 정교회 마을과 교회, 부활절 앞두고 이슬람 극단주의자에 테러 당해
나이지리아,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인에 개종 강요
[오늘의 한반도] 어린이날 맞아 ‘태아생명축제’ 개최... 태아 생명 존중·장애 이해 교육 진행 외 (5/2)
[오늘의 열방] 아프간, 모스크서 총기난사로 6명 숨져 외 (5/2)
조지아 ‘언론 통제법안’ 반대시위 가열…야당 당수도 폭행당해
Search